오늘(15일) 애플의 신제품 에어팟 맥스가 출시됩니다. 한국 출시 가격은 71만 9천 원으로 결정됐어요. 이번 에어팟 맥스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켰습니다. 12월 15일부터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배송이 시작되는데요. 출시 전부터 물량 부족으로 전쟁을 치르는 중입니다. 배송 지연으로 이베이에서 리셀 가격이 최대 3배까지 올랐어요.
어떤 제품이 출시될 때는 제조사뿐만 아니라, 부품업체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국내에서 에어팟 맥스에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는 아이티엠반도체, 덕우전자 등이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이어폰용 2차전지보호회로(PMP)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작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뒤 주가가 두 배 가까이 올랐어요. 덕우전자는 휴대폰 카메라모듈용 소형 프레스 부품과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데, 배터리 보호 부품을 애플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6년에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선보이며 100만 대에 그쳤던 무선 이어폰 시장을 작년 1억 대 수준으로 성장시켰어요. 코로나19에도 애플의 무선이어폰 판매량은 크게 늘었습니다. 애플을 중심으로 무선 이어폰, 헤드셋 시장이 빠르게 성장해가는 지금, 관련 부품업체도 잘 지켜봐야겠어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