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nnual Shareholder Meeting and Battery Day
Tesla 유튜브
한국 시간 23일 새벽(현지 시각 22일 낮), 테슬라 배터리 데이가 개최됐습니다. 행사는 ‘드라이브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240여 명의 주주들이 테슬라 승용차 모델3를 타고 행사 현장에 참석했고,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약 27만 명의 시청자가 배터리 데이를 함께 시청했어요.
배터리 데이의 핵심 내용은 ‘반값 배터리’와 ‘전기차 2만 5천 달러(약 2,900만 원) 시대’였습니다. 기존 배터리보다 용량은 5배, 출력은 6배, 주행거리는 16% 더 긴 배터리를 저렴한 가격에 생산할 예정이라고 해요. 배터리는 전기차 가격을 높이는 주범이었는데, 배터리 원가를 낮추면 전기차 가격도 덩달아 내려갈 수밖에 없겠죠. 문제는 모두 3년 뒤에나 가능할 거라는 점입니다. 투자자들은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혁신이 일어나길 기대했는데, 그 기대감을 충족시키지는 못했어요.
📍주식시장이 열린 시간대에 행사가 개최되면서, 발표내용이 테슬라 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22일 장중에 5.6% 하락했고, 시간외거래에서 6.9% 하락했어요. 다소 아쉬운 발표 내용에, 배터리 데이라는 행사에 쏠린 기대감이 소멸하면서 주가 하락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by JY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