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무가당 소주가 나오는 이유

글, JYP


‘제로 슈가’ 소주가 출시돼요

오늘 롯데칠성이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해요. 2006년, 롯데가 ‘처음처럼’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인데요. 음료시장의 트렌드인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에 맞게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다른 기업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주류회사 무학은 지난해 ‘좋은데이’를, 대선주조는 올해 초 ‘대선’을 제로 슈가로 리뉴얼했습니다. 롯데칠성은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생산했고요. 다만, 주류 제품은 마니아층이 있어 리뉴얼에 조심스럽다는 얘기도 있어요.


주류에도 열량이 표시될 예정이에요

제로 슈가 주류가 우후죽순 나오는 데는 정부의 지침도 영향을 끼쳤어요. 내년부터 주류 제품에도 칼로리 등 영양성분을 표기하는 조치가 시행되거든요. 자율 시행이지만 주류 업계는 먼저 대비하는 중입니다.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이번에 출시되는 ‘처음처럼 새로’는 투명한 병을 사용합니다. 전에 ‘진로이즈백’이 투명 병을 쓰면서 재활용에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롯데칠성에서는 투명 병도 기존 녹색 병(공용병)과 1대1일 맞교환을 할 수 있고, 남는 투명 병에 대한 수수료를 높여 받는다고 입장을 밝혔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ej-yao-D46mXLsQRJw-unsplash
악재 겹겹이 쌓인 건설업 이유는 3고 3저 3부?
주택사업 경기가 어려워지며 건설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어요.
rogan-yeoh-9DKea-629zg-unsplash
패션업계를 여는 새로운 비밀번호 S2B2C
중국의 패션플랫폼인 쉬인(SHEIN)의 행보가 최근 글로벌 패션유통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서고 있어요. 쉬인의 공격적인 시장 공략은...
rows-red-seats-theater_53876-64710
천만 영화 신기록, 마냥 좋은 일은 아니다?
극장가는 코로나19 팬데믹의 타격이 컸던 업계 중 하나죠. 다행히 영화 매출과 관객 수는 회복 중이에요. 올해 상반기 한국 영화 누적...
8466_2354559_1724329454493965055
흔들리는 수익성 속에서 편의점의 위기가 느껴진 거야
편의점 업계가 부진에 빠졌어요. 편의점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여, 유통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사업이었어요. 지난...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