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과 OTT 두 마리 토끼 🎞 📺



코로나19 확산 이후, 극장 개봉을 준비하던 영화를 넷플릭스와 같은 OTT에 공개하는 사례가 생겨났죠. 이번엔 극장과 OTT에서 동시 개봉하는 작품이 나왔습니다. 공유, 박보검이 주연을 맡은 영화 <서복>이 그 주인공이에요. <서복>을 극장과 OTT에 동시 개봉하기로 한 데는 투자배급사 CJ ENM의 전략적인 판단이 있었습니다.

극장에서만 개봉하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원하는 만큼 매출을 끌어내기 어렵고, OTT에서만 공개하면 극장 매출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CJ ENM은 CGV가 그룹 계열사면서, 티빙을 자회사로 갖고 있는 기업이거든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구조였던 거죠. 
 
📍극장과 OTT에 동시 개봉하는 사례는 <서복>이 국내 영화 중 처음입니다. 결과적으로 영화가 흥행을 거두면 투자배급사인 CJ ENM에는 좋은 소식이겠죠? 
by 효라클

공유하기

관련 글

화면 캡처 2024-10-16 092715
세 권의 책으로 보는 2024년 노벨경제학상
올해 노벨경제학상은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MIT 교수, ‘사이먼 존슨’ MIT 슬론경영대학원 교수, ‘제임스 로빈슨’ 시카고대...
steamed-crabs-white-background_1232-3350
꽃게가 제철이라는 말 옛말이 될지도 몰라요
가을은 꽃게가 제철이에요. 그런데 이상기후 때문에 서해 어장에서 꽃게 어획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나 적어요. 올여름 서해...
solen-feyissa-3aLMXGvH4GA-unsplash
‘틱톡 라이트’ 현금 보상 이벤트 신종 다단계? 알뜰 앱테크?
‘틱톡 라이트’는 틱톡(TikTok)에서 업로드 기능을 뺀 시청 전용 앱으로, 시청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보상형 플랫폼이에요. 2023년...
brazilian-flag-composition_23-2150169447
지난해 40% 수익률 브라질 국채, 올해는 -13%인 이유
브라질은 라틴아메리카 최고의 경제대국이에요. 2020년부터 2023년 상반기까지 발행된 브라질 국채는 연 이자만 10%를 넘어, 보통...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