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넷플릭스인 2억 7천만 시대

white and black concrete building during night time
글, JYP


넷플릭스 가입자, 여전히 증가세예요

올해 1분기 기준,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총 2억 6,960만 명에 달합니다. 신규 가입자 수도 여전히 많아서, 지난해 4분기에는 1,312만 명, 올해 1분기에는 933만 명이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했어요. 특히 올해 1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시장 전망치(484만 명)의 두 배에 달해 눈길을 끌었어요. 


1분기 실적도 잘 나왔어요

넷플릭스의 1분기 매출은 93억 7천만 달러(약 12조 9,306억 원), 순이익은 23억 3천만 달러(3조 2,182억 원)에 달해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예요. 이렇게 좋은 실적을 낸 데는 크게 두 가지 요소가 영향을 미쳤어요. 

  • 계정 공유 금지: 지난해부터 한 가구에 거주하지 않는 이용자와 계정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제한했어요. 계정을 공유하던 이용자가 별도로 멤버십에 가입하면서, 신규 가입자가 늘었어요
  • 광고 요금제: 광고를 보는 대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요금제’가 나오며, 가입자 수도 늘고 광고 매출도 증가했어요

가입자 수만 중요한 건 아니에요

그간 넷플릭스는 분기 실적 발표를 할 때마다 신규 가입자 수, 가입자당 평균 매출을 보고했는데요, 내년부터는 해당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해요. 매출과 이익이 작았던 사업 초기에는 가입자 증가세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지표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기 때문이에요. ‘더 많은 가입자 수’를 넘어, 이용자 기반의 새로운 수익원을 만들어내는 게 더 중요해졌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국내 OTT 서비스 기업 중, 흑자를 내는 곳은 넷플릭스코리아뿐이에요. 국내 이용자 수도 1,125만 명으로 압도적인 1위예요. 2위는 쿠팡플레이(830만 명), 3위는 티빙(614만 명), 4위는 웨이브(289만 명)입니다. 

공유하기

관련 글

kaffee-meister-BIeXZhg_7sw-unsplash (1)
저가 커피 전성시대
고물가에 커피 프랜차이즈 이용률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저가커피 브랜드를 찾는 발길은 오히려 늘었어요. 저가커피 대표 브랜드...
teo-do-rio-bKy9GGCAVGE-unsplash
우유 가격, 또 오를까?
매년 이맘때, 낙농진흥회에서 우유의 원재료인 ‘원유(原乳)’ 가격을 논의, 결정해요. 낙농진흥회는 원유를 생산하는 낙농가 관계자와...
igor-omilaev-eGGFZ5X2LnA-unsplash
AI 관련주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때!
대중적인 AI 트렌드는 무르익었지만, 기업의 실제 사업과 투자 측면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라고 해요. 실제로 미국과 한국 모두 증시에서...
vishnu-mohanan-zs4gtT8thO0-unsplash
한미반도체 급락으로 보는 반도체 업황
지난 3일,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론에 TC본더를 독점 납품하던 한미반도체 주가가 장중 13% 급락했어요. 이 시장에 한화정밀기계가...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