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광고는 치트키?

글, JYP

곧 넷플릭스에 광고가 나와요

11월 4일부터 넷플릭스가 월 5,500원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해요. 1시간 짜리 영상을 볼 때, 15초 또는 30초짜리 광고가 나오는 방식이에요. 한편, 국내 OTT 업계도 넷플릭스와 비슷한 요금제를 도입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우버도 광고 전담 부서를 마련했어요

차량 공유업체 우버도 광고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래요. 고객이 우버 차가 오길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벌써 광고 전담 부서인 ‘우버 저니 애즈(Uber Journey Ads)’를 출범했다는 소식도 있어요. 


광고 시장은 우울한 분위기예요

물가가 오르고 경기가 침체되면서 기업이 지갑을 닫고 있어요. 이러면 광고 업계가 바로 타격을 입습니다. 올해 2분기, 앱 설치 유도 광고에 지출하는 예산은 1분기에 비해 14% 줄었어요. 광고가 주 수입원인 플랫폼 기업도 수익성이 낮아졌습니다.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광고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를 내놓으면, 큰 파급효과를 얻기 어렵다는 비판이 나오는데요. 정 반대의 의견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저렴한 광고 요금제가 나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거라는 분석이에요.

공유하기

관련 글

pexels-salvatore-de-lellis-107015876-9683980
전 세계 멈춘 ‘IT 대란’ 클라우드,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며 항공기 2만3천 편이 지연·취소되는 등 전 세계 항공·통신·금융·의료...
pexels-karolina-grabowska-5980888
가상자산의 제도권 데뷔?
7월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만 다루는 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돼요. 코인 등 가상자산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vlad-tchompalov-jwyO3NhPZKQ-unsplash (1)
SDV를 아시나요?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라는 키워드가 화제예요. SDV는...
shubham-mittal-sCXmwaVrBio-unsplash
나이키 실적, 로고처럼 반등할까?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아쉬운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경쟁사에 자리를 뺏기며 트렌드에서도...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