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광고는 치트키?

글, JYP

곧 넷플릭스에 광고가 나와요

11월 4일부터 넷플릭스가 월 5,500원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해요. 1시간 짜리 영상을 볼 때, 15초 또는 30초짜리 광고가 나오는 방식이에요. 한편, 국내 OTT 업계도 넷플릭스와 비슷한 요금제를 도입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우버도 광고 전담 부서를 마련했어요

차량 공유업체 우버도 광고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래요. 고객이 우버 차가 오길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벌써 광고 전담 부서인 ‘우버 저니 애즈(Uber Journey Ads)’를 출범했다는 소식도 있어요. 


광고 시장은 우울한 분위기예요

물가가 오르고 경기가 침체되면서 기업이 지갑을 닫고 있어요. 이러면 광고 업계가 바로 타격을 입습니다. 올해 2분기, 앱 설치 유도 광고에 지출하는 예산은 1분기에 비해 14% 줄었어요. 광고가 주 수입원인 플랫폼 기업도 수익성이 낮아졌습니다.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광고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를 내놓으면, 큰 파급효과를 얻기 어렵다는 비판이 나오는데요. 정 반대의 의견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저렴한 광고 요금제가 나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거라는 분석이에요.

공유하기

관련 글

a black and red square button with the letter c on it
한국 시작 톡톡 두드리는 틱톡 이커머스
숏폼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틱톡’이 우리나라에서 세일즈·마케팅 인력을 활발하게 채용하고 있어요. 현재 공고된 채용 인원은...
silver imac and apple keyboard
어도비의 영상 AI는 뭐가 다를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어도비(Adobe)’가 영상 데이터 확보에 나섰어요. 영상 분야에서 생성형 AI 기능을...
maxresdefault
우리가 새로운 메이저가 될 상인가요?
버추얼 아이돌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돌을 뜻해요. 최근 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플레이브’가 대표적인...
red and yellow heart shaped decors
마이구미, 제2의 전성기 맞다?
지난해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의 연 매출액이 1,300억 원을 넘겼어요. 1년 만에 56% 증가한 건데요, 특히 중국과...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든든한 커리어 코치, 커리어레터

취업부터 이직까지, 매주 토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