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TV가 안 팔려?

글, 정인

TV 수요 절벽을 걱정하고 있어요

삼성과 LG의 2분기 성적표를 보면 두 회사 모두 TV 담당 사업부의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어요. 삼성전자는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67% 감소했고, LG전자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삼성과 LG는 세계 TV시장의 강자예요

두 회사는 세계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두 회사의 TV 판매 실적이 줄었다는 건 세계 TV 시장의 수요 자체가 줄어들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인플레이션과 전쟁에 따른 물류비와 원자재 상승으로 수익성이 악화되기도 했어요.


TV 시장이 작아질 수 있어요

TV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어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새로운 기기가 나오면서 TV의 입지가 줄어든다는 거예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물던 사람들이 TV를 크고 좋은 걸로 바꿔서, 한동안 교체 주기가 오지 않을 거라는 것도 한몫 해요.

어피티의 코멘트
  • 정인어느 시장이나 수요가 줄어들면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를 보려고 합니다. 대중 수요층은 얇아지고 마니아층만 남게 되거든요. 삼성과 LG는 프리미엄 TV 시장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합니다. TV에서 프리미엄이란 화면이 크고 얇은 제품들이죠. 

공유하기

관련 글

pexels-salvatore-de-lellis-107015876-9683980
전 세계 멈춘 ‘IT 대란’ 클라우드,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며 항공기 2만3천 편이 지연·취소되는 등 전 세계 항공·통신·금융·의료...
pexels-karolina-grabowska-5980888
가상자산의 제도권 데뷔?
7월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만 다루는 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돼요. 코인 등 가상자산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vlad-tchompalov-jwyO3NhPZKQ-unsplash (1)
SDV를 아시나요?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라는 키워드가 화제예요. SDV는...
shubham-mittal-sCXmwaVrBio-unsplash
나이키 실적, 로고처럼 반등할까?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아쉬운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경쟁사에 자리를 뺏기며 트렌드에서도...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