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TV가 안 팔려?

글, 정인

TV 수요 절벽을 걱정하고 있어요

삼성과 LG의 2분기 성적표를 보면 두 회사 모두 TV 담당 사업부의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어요. 삼성전자는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67% 감소했고, LG전자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삼성과 LG는 세계 TV시장의 강자예요

두 회사는 세계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두 회사의 TV 판매 실적이 줄었다는 건 세계 TV 시장의 수요 자체가 줄어들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인플레이션과 전쟁에 따른 물류비와 원자재 상승으로 수익성이 악화되기도 했어요.


TV 시장이 작아질 수 있어요

TV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어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새로운 기기가 나오면서 TV의 입지가 줄어든다는 거예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물던 사람들이 TV를 크고 좋은 걸로 바꿔서, 한동안 교체 주기가 오지 않을 거라는 것도 한몫 해요.

어피티의 코멘트
  • 정인어느 시장이나 수요가 줄어들면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를 보려고 합니다. 대중 수요층은 얇아지고 마니아층만 남게 되거든요. 삼성과 LG는 프리미엄 TV 시장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합니다. TV에서 프리미엄이란 화면이 크고 얇은 제품들이죠. 

공유하기

관련 글

red and yellow heart shaped decors
마이구미, 제2의 전성기 맞다?
지난해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의 연 매출액이 1,300억 원을 넘겼어요. 1년 만에 56% 증가한 건데요, 특히 중국과...
a very tall building with a lot of windows
2023년 기업 성적표 대공개
지난해 국내 상장기업들의 성적이 영 좋지 않았어요. 금융업 등을 제외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615개 상장기업의 총 매출액(연결 기준)은...
gray and blue airplane
항공산업 다크호스로 떠오른 중동
중동국적 항공사들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취항하는 노선에도 중동 항공사가 크게 늘었어요.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에미레이트·카타르·에티하드항공을...
8466_1711872417
디플, 새 컬러로 단장한 이유
‘디즈니플러스’의 로고 색상이 바뀌었어요. 디즈니, 컴캐스트 등이 공동 투자해 만든 OTT ‘훌루(Hulu)’와 서비스를 점차 통합해...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든든한 커리어 코치, 커리어레터

취업부터 이직까지, 매주 토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