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유튜브 성적 발표! 걱정은 왜?

글, 정인

유튜브의 2분기 성적표가 발표됐어요

유튜브의 광고 수익이 작년 2분기보다 약 4.8% 성장했어요. 유튜브는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실적을 발표했어요. 시장은 이 소식에 걱정하는 분위기네요.

 

성장했는데 왜 걱정일까요?

성장 가능성에 의문이 생겼기 때문이에요. 미국 증권가에서는 2분기에 7% 성장을 기대했는데 4.8%밖에 성장하지 못했고, 그것도 역대 최저 성장률이니까요. 젊은 소비자층이 틱톡과 인스타그램으로 빠져나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직후여서 더욱 그렇습니다.

 

앞으로도 꽤 어려울 수 있어요

올해 2분기 빅테크 기업의 실적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희망찬 전망은 아닌데요. 광고주가 광고를 줄이고 투자자도 보수적인 자세를 취하면서 디지털 광고 시장은 한동안 어려울 것으로 보여요.

어피티의 코멘트
  • 정인: 빅테크의 실적은 광고 매출을 기반으로 해요. 광고를 하면 물건이 잘 팔리기도 하지만, 물건이 잘 팔려야 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경기가 침체되면 광고 시장은 직격타를 맞아요.

공유하기

관련 글

pexels-salvatore-de-lellis-107015876-9683980
전 세계 멈춘 ‘IT 대란’ 클라우드,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며 항공기 2만3천 편이 지연·취소되는 등 전 세계 항공·통신·금융·의료...
pexels-karolina-grabowska-5980888
가상자산의 제도권 데뷔?
7월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만 다루는 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돼요. 코인 등 가상자산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vlad-tchompalov-jwyO3NhPZKQ-unsplash (1)
SDV를 아시나요?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라는 키워드가 화제예요. SDV는...
shubham-mittal-sCXmwaVrBio-unsplash
나이키 실적, 로고처럼 반등할까?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아쉬운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경쟁사에 자리를 뺏기며 트렌드에서도...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