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넷플릭스인 2억 7천만 시대

white and black concrete building during night time
글, JYP


넷플릭스 가입자, 여전히 증가세예요

올해 1분기 기준,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총 2억 6,960만 명에 달합니다. 신규 가입자 수도 여전히 많아서, 지난해 4분기에는 1,312만 명, 올해 1분기에는 933만 명이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했어요. 특히 올해 1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시장 전망치(484만 명)의 두 배에 달해 눈길을 끌었어요. 


1분기 실적도 잘 나왔어요

넷플릭스의 1분기 매출은 93억 7천만 달러(약 12조 9,306억 원), 순이익은 23억 3천만 달러(3조 2,182억 원)에 달해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예요. 이렇게 좋은 실적을 낸 데는 크게 두 가지 요소가 영향을 미쳤어요. 

  • 계정 공유 금지: 지난해부터 한 가구에 거주하지 않는 이용자와 계정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제한했어요. 계정을 공유하던 이용자가 별도로 멤버십에 가입하면서, 신규 가입자가 늘었어요
  • 광고 요금제: 광고를 보는 대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요금제’가 나오며, 가입자 수도 늘고 광고 매출도 증가했어요

가입자 수만 중요한 건 아니에요

그간 넷플릭스는 분기 실적 발표를 할 때마다 신규 가입자 수, 가입자당 평균 매출을 보고했는데요, 내년부터는 해당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해요. 매출과 이익이 작았던 사업 초기에는 가입자 증가세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지표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기 때문이에요. ‘더 많은 가입자 수’를 넘어, 이용자 기반의 새로운 수익원을 만들어내는 게 더 중요해졌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국내 OTT 서비스 기업 중, 흑자를 내는 곳은 넷플릭스코리아뿐이에요. 국내 이용자 수도 1,125만 명으로 압도적인 1위예요. 2위는 쿠팡플레이(830만 명), 3위는 티빙(614만 명), 4위는 웨이브(289만 명)입니다. 

공유하기

관련 글

ej-yao-D46mXLsQRJw-unsplash
악재 겹겹이 쌓인 건설업 이유는 3고 3저 3부?
주택사업 경기가 어려워지며 건설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어요.
rogan-yeoh-9DKea-629zg-unsplash
패션업계를 여는 새로운 비밀번호 S2B2C
중국의 패션플랫폼인 쉬인(SHEIN)의 행보가 최근 글로벌 패션유통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서고 있어요. 쉬인의 공격적인 시장 공략은...
rows-red-seats-theater_53876-64710
천만 영화 신기록, 마냥 좋은 일은 아니다?
극장가는 코로나19 팬데믹의 타격이 컸던 업계 중 하나죠. 다행히 영화 매출과 관객 수는 회복 중이에요. 올해 상반기 한국 영화 누적...
8466_2354559_1724329454493965055
흔들리는 수익성 속에서 편의점의 위기가 느껴진 거야
편의점 업계가 부진에 빠졌어요. 편의점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여, 유통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사업이었어요. 지난...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