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너 소개: 예산 내에서 돈 잘 쓰는 방법, 다른 데서 찾을 필요 있나요? 소비의 달인 어피티 독자님들에게 물어보면 되는데 말이죠! ‘chat UPT’에서 어피티 독자님들의 집단지성을 모아냅니다. 독자님의 질문을 주제로 다른 독자분들의 답변을 받아 소개할게요.
the 독자: 벌써 다음 달이면 아이폰16이 출시되는데, 핸드폰이나 악세서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꿀팁을 알수 있을까? 꼭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핸드폰을 구매할 때 통신사 프로모션이나 온라인 쇼핑몰 할인 정보 같은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줘. (혤 님)
chat UPT: 산들바람 님, 푸런 님 외 많은 어피티 독자님들이 스마트폰 저렴하게 새로 사는 꿀팁을 알려주셨어요.
자급제폰 구매 후 알뜰요금제 사용 📱
자급제폰을 구매한 후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어요. 자급제폰은 통신사 약정 없이 단말기만 구입하는 방식인데, 통신사와의 약정 없이 자유롭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 최종 비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또 자급제폰 구매를 할 때는 쿠팡을 이용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어요. 특히 쿠비 님과 숨숨2 님은 쿠팡 구매 후 알뜰요금제 사용, 또슬 님은 카드할인 병행을 추천했어요.
자급제폰을 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쿠팡 같은 곳에서 프로모션 할 때 구매하는 거예요. 이게 제일 이득이 많아요. 통신사와 약정을 맺고 할부로 사면 결국 총 금액이 더 나가게 돼요. 한 번에 다 내고 사는 것보다 오히려 비싸더라고요.
지마켓에서 하는 빅스마일데이 때 사는 것도 좋고, 아니면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렸다가 사는 것도 방법이에요. 이런 이벤트 날들은 보통 큰 할인을 해주거든요. 그래서 이런 기회를 잘 노리면 정말 저렴하게 폰을 살 수 있어요. (산들바람 님)
쿠폰과 프로모션 활용 🎟️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이나 쇼핑몰 쿠폰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특히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적립금을 잘 활용하면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제조사에서 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쿠팡, 지마켓, 11번가 같은 쇼핑몰에서도 사전구매 쿠폰을 따로 줘요. 평소에 자주 쓰는 쇼핑몰이 있다면, 새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 거기서 하는 이벤트를 잘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지마켓 멤버십 회원이고 할인되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더 싸게 살 수 있어요. 프로모션 가격에 쿠폰이랑 적립금 적용하면 5% 정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거든요. 실제로 이렇게 해서 저는 갤럭시24를 10만 8천원 정도에 샀어요.12개월 무이자에 3% 적립, 20% 할인 쿠폰 같은 혜택도 받았어요. 게다가 사전구매 특별 혜택으로 추가 쿠폰이나 용량 업그레이드도 받았답니다. (푸런 님)
새 시리즈 폰이 나오면 바로 전 모델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새 제품이 출시되면 이전 모델 가격이 확 떨어지거든요. 저는 얼마 전,일렉트로마트에서 이 방법으로 폰을 샀는데 할인 쿠폰도 받고, 거기에 버즈 프로 사은품까지 끼워서 약 80만원대에 구매했어요. 이렇게 하면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좋은 성능의 폰을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새 폰이 나올 때마다 이전 모델 가격을 체크해보세요.(amsk 님)
성지 방문 및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
일명 ‘성지’라고 불리는 특정 휴대폰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추천해주셨어요. ‘성지’는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을 판매하는 대리점을 뜻하는데, 정보를 공유하는 ‘뽐뿌’나, ‘옆커폰’ 같은 커뮤니티를 찾아다니면 매일 달라지는 스마트폰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잘만 찾아보면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핸드폰 살 때 네이버 카페에서 ‘성지’라고 불리는 곳을 찾아가면 보통 10만원 이상 요금제를 몇 달 써야 하는 조건이 있어요. 하지만 요즘엔 OTT 서비스가 포함된 요금제도 많아서 실용성이 좋아 손해는 아니더라고요. 저는 이 방법으로 갤럭시 플립을 29만원에 샀어요. 게다가 사은품으로 새로 나온 갤럭시워치까지 받았답니다. (눈누난나 님)
리퍼브와 적금, 이런 방법도 있어요 💳
리퍼폰(리퍼브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예요. 리퍼폰은 사용 중 반품되었거나 수리된 제품을 다시 판매하는 것으로, 새 제품보다는 저렴하지만 성능 면에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라면 추천해요. (ㄹㅋ 님)
자급제로 구매하는 건 물론이고 할부이자를 피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항상 일시불로 구입해요. 대신, 일시불로 구매하기 위해 월마다 일정 금액을 적금으로 모아두는 방식을 사용해 자금을 미리 준비해 두죠. (사막여우 님)
💭
Q. “한 달 데이트 비용으로 얼마를 써야 적당할까?”
the 독자: 한 달 동안 데이트 비용을 둘이 합쳐서 보통 얼마 쓰는지 궁금해. 그리고 평소에 어떤 데이트를 하는지, 몇 번 만나는지도 궁금해! (현딩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