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지표 탈출법 1: 연금ETF모으기
도대체 언제 사야할지 타이밍만 노리고 계신 분들이라면 잠깐 사고의 전환을 할 때입니다. 조금씩 꾸준히 투자해 보는 거예요. 시장이 오르든 떨어지든,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만큼 자동으로 매수하니까 평균 매수 단가가 자연스럽게 조정되거든요.
특히 ETF 투자는 한 종목에 올인하는 게 아니라 시장 전체를 분산해서 담는 구조라서 한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변동성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런데 매번 ‘아, 맞다! 깜빡했네’ 하거나, 매번 주식을 사는 게 귀찮다구요?
그럴땐 삼성증권 mPOP의 ‘연금ETF모으기’에서 쉽게 투자해 보세요! 매일·매주·매월 자동으로 원하는 만큼의 ETF를 살 수 있어요.
🤖 인간지표 탈출법 2: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퇴직로보일임
ETF 종목 고르는 것도 어렵고 바쁜 직장인이라면 아예 AI한테 맡겨보세요.
삼성증권 mPOP의 ‘퇴직로보일임’ 서비스는, 로봇(Robot)과 자산관리전문가(Adviser)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자산을 배분하고 운용해줘요.
시작 방법도 간단해요. 먼저, 내 돈을 맡기고 싶은 운용사를 선택한 후 설문조사를 통해 투자 성향과 목표를 파악하는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해서 나에게 맞는 전략을 선택하세요.
로보어드바이저가 매매 전 과정을 맡아서 운용하기 때문에 손쉽고 편하게 퇴직연금을 관리할 수 있어요. 게다가 수시로 시장을 확인하고 매매를 진행할 필요 없이, 감정 없이 데이터로 투자를 결정하기 때문에 투자의 일관성도 유지할 수 있죠. 장기투자가 필요한 퇴직연금이랑 궁합이 좋은 기능이에요.
🧐 나한테 맞는 건 뭘까? 간단 체크리스트
연금 ETF 모으기 vs 퇴직로보일임, 어떤 게 나한테 맞을까요? 아래 체크리스트로 확인해보세요!
A 타입
✅ ETF를 정기적으로 자동 적립하고 싶다
✅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다
✅ 타이밍 신경 쓰지 않고 매수하고 싶다
B타입
✅ 뭘 사야 할지 모르겠다
✅ 너무 바빠서 투자에 시간을 쓰기 어렵다
✅ 그냥 맡겨두고 알아서 운용되면 좋겠다
결과
- A가 많다면? → 연금ETF모으기 추천!
- B가 많다면? → 퇴직로보일임 추천!
- 둘 다 많다면? → 둘 다 써보세요! 삼성증권 mPOP에서는 한 번에 가능하니까요 (단, 퇴직로보일임은 IRP에서만 가능해요)
🎁지금 삼성증권에서 IRP 시작하면 다양한 혜택이 쏟아져요!
지금 삼성증권 mPOP에서 IRP 계좌를 만들면 특별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기간 내 삼성증권 mPOP에서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부터 기존 IRP 보유 고객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신세계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받아가세요!
삼성증권 연말정산 이벤트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