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은 4개 종목이 신규 상장하는 날입니다. 지놈앤컴퍼니, 석경에이티, 대신밸런스제9호스팩은 코스닥에 상장하고,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이에요. 올해 한국 증시는 4개 종목을 마지막으로, 새로운 종목 상장이 마무리됩니다.
지놈앤컴퍼니는 면역항암제 기업입니다. 고바이오랩과 함께 주목 받는 바이오 기업이죠.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하기 위해 상장하는 케이스예요. 공모가는 상장주관사가 제시한 희망가격 구간 최상단인 4만 원이고, 청약 경쟁률은 1,175:1을 기록했습니다. 치과용 필러 및 임플란트 소재를 생산하는 석경에이티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례상장입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 최상단인 1만 원입니다. 공모가가 다소 높게 산정됐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어요.
📍대신밸런스제9호스팩과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의 이름이 다소 생소한데요. ‘~스팩(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이 들어가면 기업의 인수합병을 목표로 상장했다는 뜻입니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상장 공모 리츠입니다.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는 부동산 전문 투자회사를 뜻합니다. 리츠가 관리하는 펀드 중 주식시장에 상장해, 일반 투자자들이 사고팔 수 있도록 만든 것을 상장 공모 리츠라고 불러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