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같은 경험, 반복되는 훈련과 학습으로
평범한 사람도 투자 고수가 될 수 있어요
리처드 데니스라는 전설적인 투자가는 한때 농부, 피아니스트, 주부 등 금융과는 전혀 관련 없는 23명을 모아 투자 훈련을 시켰어요. 조건은 단 두가지. 리처드 데니스에게 100만 달러를 받고 단 2주간 실전과 가까운 환경에서 반복 훈련을 받는 것이었죠. 그 결과, 이들 중 상당수가 100% 이상 수익을 올리며 수억 달러를 벌었다고 해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투자는 타고난 재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반복 가능한 훈련 환경 속에서 누구나 배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투자 공부라고 하면 책을 읽거나 다른 사람의 사례를 보며 따라하려고 해요. 하지만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 투자 지식을 습득할 수 없어요. 내가 알고 있는 개념이 실제 시장 흐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직접 체험해야 내 것이 되거든요.
퀴즈와 모의투자로
투자 지식과 경험을 쌓아보세요
마루랩은 매일 퀴즈를 통해 투자 지식을 일상에서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문제를 풀면 모호했던 금융 개념들도 익숙해지고, 실전 투자에서 부딪힐 상황에 대한 예측도 해볼 수 있어요. 퀴즈를 맞히면 포인트가 쌓이고, 그 포인트로 모의 투자금이 지급된답니다. 이 투자금으로는 국내외 주식, 가상자산, 금 등 다양한 자산에 실제처럼 투자해볼 수 있어요.
실시간 시세를 반영한 가격과, 실제 거래소와 유사한 호가창 기반 주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진짜 투자처럼 몰입할 수 있죠.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내 돈을 잃을 걱정 없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는 거예요.
진짜 돈이 걸리면 실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새로운 시도를 망설이게 되며 배우고자 했던 원래 목적도 흐려지죠. 하지만 마루랩에서는 실패도 자산이 됩니다. 틀려도 손해가 없으니 다시 도전할 수 있고, 그 과정을 통해 나만의 투자 루틴이 생기니까요. 실제로 마루랩에서 모의투자를 3개월간 꾸준히 연습한 이용자의 수익률이 3.7%에서 20.5%로 5.5배 상승한 사례도 있어요.
👀 마루랩 모의투자,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투자가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지는 투자 초보자
- 실전 투자가 부담스러워 예적금만 하고 있는 분
- 금융교육을 담당하는 교사·강사
-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투자 이야기를 하며 공부하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