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유일로보틱스의 공모가는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 원으로 확정됐습니다. 공모가가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하면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흥행을 보이곤 해요. 실제로 유일로보틱스는 일반 공모 청약 경쟁률 2,535:1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유일로보틱스는 생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산업용 로봇과 자동화 시스템을 판매합니다. 설비자동화에 필요한 로봇을 일괄적으로 공급한다는 게 큰 강점이에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유일로보틱스의 상장일 유통 가능물량은 176만 4,330주로 전체 주식 수의 20.56% 수준입니다. 수요 예측에서 최소 15일 이상 공모주를 팔지 않겠다고 약속한 기관 투자자들에게 대거 물량을 배정하면서 상장일 유통 물량이 크게 줄어들었어요.
✔️ 유일로보틱스의 2020년 실적은 매출 288억 원, 영업이익 27억 원이었어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이미 매출 251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달성했기 때문에 2021년은 2020년의 실적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 우리나라는 저출생 고령화로 OECD 가입국 중 가장 급격하게 생산 가능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이 점이 로봇 시장에는 큰 기회로 작용하고 있어요. 인구 감소가 지속될수록 로봇 시장은 더 주목받을 테니까요.
📌 본 정보는 개별 종목에 대한 매수 추천이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