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이대로는 버틸 수 없다

글, JYP


유·아동복 사업이 어려워졌어요

유·아동 전문 기업 ‘제로투세븐’이 유·아동복 패션 사업을 접습니다. 제로투세븐은 ‘알로앤루’, ‘알퐁소’, ‘미미레브’ 등의 유·아동복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출생률이 점점 낮아져서 이 사업분야가 점점 어려워졌다고 해요. 


다른 업계도 마찬가지예요

우유업계, 교복업계도 비슷한 환경 변화를 겪고 있어요. 1인당 우유 소비량은 2001년 36.5㎏에서 2020년 31.8㎏으로 줄었는데, 저출생이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해요. 교복업계의 1인자 ‘형지엘리트’도 학생복 사업에 어려움을 겪어왔어요. 


신사업을 찾아 나서고 있어요

핵심 키워드는 ‘프리미엄’과 ‘글로벌 진출’이에요. 형지엘리트는 중국에 진출해 프리미엄 교복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요. 식품업계에서는 ‘골드키즈’를 타깃으로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을 내놓았고요. 제로투세븐도 유·아동 선케어 제품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저출생과 동시에 ‘고령화’도 진행되고 있어요. 약 10년 뒤인 2031년에는 중위연령이 50세를 넘길 전망입니다. 이 변화 속에서 돌봄 공백을 겨냥한 스타트업도 등장했어요. 영유아 돌봄, 시니어 돌봄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중이거든요.

공유하기

관련 글

engin-akyurt-hov7s3PwsHU-unsplash (2)
필리핀 회사가 컴포즈커피를 샀다고?
한국 저가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필리핀 외식 서비스 그룹 ‘졸리비푸즈(Jollibee Foods Corporation)’에...
edz-norton-PEttXYw9hi8-unsplash
K-뷰티, 4세대 상장사?
올해 초 코스피에 ‘에이피알’이, 코스닥에는 ‘삐아’가 각각 상장한 데 이어, ‘비모뉴먼트’와 ‘미미박스’도 상장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kaffee-meister-BIeXZhg_7sw-unsplash (1)
저가 커피 전성시대
고물가에 커피 프랜차이즈 이용률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저가커피 브랜드를 찾는 발길은 오히려 늘었어요. 저가커피 대표 브랜드...
teo-do-rio-bKy9GGCAVGE-unsplash
우유 가격, 또 오를까?
매년 이맘때, 낙농진흥회에서 우유의 원재료인 ‘원유(原乳)’ 가격을 논의, 결정해요. 낙농진흥회는 원유를 생산하는 낙농가 관계자와...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