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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JYP
유·아동 전문 기업 ‘제로투세븐’이 유·아동복 패션 사업을 접습니다. 제로투세븐은 ‘알로앤루’, ‘알퐁소’, ‘미미레브’ 등의 유·아동복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출생률이 점점 낮아져서 이 사업분야가 점점 어려워졌다고 해요.
다른 업계도 마찬가지예요
우유업계, 교복업계도 비슷한 환경 변화를 겪고 있어요. 1인당 우유 소비량은 2001년 36.5㎏에서 2020년 31.8㎏으로 줄었는데, 저출생이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해요. 교복업계의 1인자 ‘형지엘리트’도 학생복 사업에 어려움을 겪어왔어요.
신사업을 찾아 나서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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