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케이크 2호와 소보루빵 & 소금빵 ⓒ어피티
오후에도 새롭게 구워서 나오기는 하는데 많이 준비되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저렴한 가격에 오래 판매하기 위해서는 재고 부담이 없어야 하니 소량만 만드는 것이 이해되더라고요.
대신 2호 케이크가 남아있었는데 25,000원이었어요. 일반 프랜차이즈 빵집의 2호 케이크 가격은 3만 원대 후반부터 시작하는 것을 생각하면 25,000원이 비싸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하지만 1인 가구인 고영 PD에게는 양이 너무 많아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래서 또 다른 착한가격 품목인 소보로빵을 구입했어요. 인기 있는 소금빵도 2,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이라 함께 구매해봤고요. 집에 와서 먹어보니 소보로가 큼직하게 붙어있는 게 바삭하게 씹히면서 너무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소금빵은 소금빵 매니아들이 말하는 소위 ‘버터 동굴’이 크게 보이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밑바닥이 버터에 바싹하게 튀겨진 느낌이 있는 걸 선호하는 고영 PD 평소 취향과는 달랐지만, 전체적으로 고소하고 짭짤하니 소금빵의 기본기를 모두 갖추고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세 개의 착한가격업소를 다녀왔는데요. 모두 너무 만족스러워서 이후로는 무언가를 하기 전에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를 뒤져보는 습관이 생겼어요.
특히 눈에 띄는 미용실이 정말 많더라고요. 요즘 헤어스타일링 비용도 만만치 않잖아요. 커트는 5,000원 내외, 파마는 2~3만 원 내외, 염색도 2만 원 선에서 해주는 착한가격 미용실도 많이 있는 걸 확인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탁소 세탁료도 와이셔츠는 3,000원, 정장은 7~9,000원 선으로 저렴했고, 수선비도 3~5,000원 선이었어요. 대부분 10여 년 전 기억하던 가격 그대로더라고요. 그 외에도 강아지 미용비, 필라테스나 요가, PT 강습비, 꽃다발 가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착한가격을 인정받은 업소가 많았고, 심지어는 운전면허 강습비나 핸드폰 수리비까지 다양한 가성비 좋은 품목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고영 PD가 알려주는 착한가격업 100% 활용 꿀팁!
- 가격 변동 체크하기
물가 상승으로 가격이 올랐는데 이 사실이 홈페이지에 곧장 반영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어요. 방문 전에 미리 검색해서 정확한 가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아요. 잘못된 가격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해서 바로잡을 수 있어요.
지자체에서 직접 확인하고 가격과 서비스가 합리적이라고 공인받은 곳이라 더욱 믿고 이용할 수 있어서, 앞으로 고영 PD도 필요한 것이 있을 때 가까운 지역 내에 갈 만한 착한가격업소가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미리 찾아보고 갈 것 같아요. 독자님들도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