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분기 매출 1조 원? 독주하는 올리브영

글, JYP


6월 올영세일이 열렸어요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CJ올리브영이 ‘올영세일’을 열어요. 1년에 총 4번, 매분기 말마다 여는 할인 행사인데요. 11년째 이어오면서, 고객에게도 이 행사 일정이 각인돼 세일을 기다리는 사람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2023년 기준 올영세일 매출액은 1년 전에 비해 42% 늘었어요.


화장품 업계 매출 1위예요

자료 출처: CJ(주)


CJ올리브영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 793억 원을 기록해, 작년 1분기(8,290억 원)보다 매출이 약 30% 늘었어요. 지난해 연 매출은 3조 8,612억 원에 달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뷰티 부문을 제치고 국내 화장품 업계 매출 1위를 차지했어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은 그간 부동의 1, 2위였는데, 최근 매출은 하락세예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엔데믹 이후 올리브영과 다이소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었어요. 특히 올리브영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K-뷰티 성지’로 유명세를 타면서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등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 외국인 고객 매출이 크게 늘었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engin-akyurt-hov7s3PwsHU-unsplash (2)
필리핀 회사가 컴포즈커피를 샀다고?
한국 저가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필리핀 외식 서비스 그룹 ‘졸리비푸즈(Jollibee Foods Corporation)’에...
edz-norton-PEttXYw9hi8-unsplash
K-뷰티, 4세대 상장사?
올해 초 코스피에 ‘에이피알’이, 코스닥에는 ‘삐아’가 각각 상장한 데 이어, ‘비모뉴먼트’와 ‘미미박스’도 상장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kaffee-meister-BIeXZhg_7sw-unsplash (1)
저가 커피 전성시대
고물가에 커피 프랜차이즈 이용률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저가커피 브랜드를 찾는 발길은 오히려 늘었어요. 저가커피 대표 브랜드...
teo-do-rio-bKy9GGCAVGE-unsplash
우유 가격, 또 오를까?
매년 이맘때, 낙농진흥회에서 우유의 원재료인 ‘원유(原乳)’ 가격을 논의, 결정해요. 낙농진흥회는 원유를 생산하는 낙농가 관계자와...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