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sored by 델 테크놀로지스
아이돌 그룹 ‘빅오션(Big Ocean)’을 아시나요? 빅오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음악을 제작하고, 특수 진동 장치의 도움을 받아 춤 연습을 하는 세계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이에요. 지난해 9월에는 빌보드가 선정한 ‘이달의 K팝 루키’로 주목받았고, 올해 5월에는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빅오션이 신체적·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바로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Supertone)이 있어요. 수퍼톤은 빅오션의 첫 번째 유닛 ‘빅오션 JJ’의 신곡 ‘BUCKET HAT’의 제작을 지원했는데요. AI 음성 변환 기술을 통해 멤버들의 음색을 영어 발음이 유창한 가이드 보컬에 입혀서 마치 원어민이 부르는 것 같은 곡을 완성했죠.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과 AI 오디오 기업의 만남은 기술이 창작의 제약을 허문 사례로서 이목을 끌고 있어요.
세상을 이롭게 하는
AI 오디오 혁신이 궁금하다면?
이교구 수퍼톤 CEO는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5의 키노트 세션에서 이러한 AI 오디오 혁신 사례를 더 자세히 이야기할 예정이에요. 그는 타임지가 선정한 ‘AI 100대 인물’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한국인이자, 여러 방송국과 협업해 故 김광석, 유재하 등 세상을 떠난 가수들의 음성을 AI로 재현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에요.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5에서는 이처럼 일상을 넘어 세상을 더 이롭게 변화시킨 다양한 AI 사례를 만나볼 수 있어요.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사전 등록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세요!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무엇을 즐길 수 있나요? 🔍
- AI 혁신가들의 인사이트로 가득한 키노트 세션
- 모던 데이터센터부터 멀티 클라우드까지! 27개의 AI 기술을 만나는 브레이크아웃 세션
- 일잘러를 위한 AI PC, 수퍼톤 솔루션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솔루션 엑스포
- 브랜드 전략가 노희영 대표와 함께하는 셀프 브랜딩 컨설팅 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