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치2의 최대 판매의 숨은 공신(?)으로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지목돼요. 관세로 인해 가격이 오르기 전에 미리 사두자는 심리로 수요가 몰렸다는 거죠. 내년 3월까지 목표인 1500만 대 이상 판매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여요. 한편, 결국 콘솔 게임기 시장도 넓게 보면 OTT 같은 ‘플랫폼 산업’이라고 볼 수 있어요. 즉, 중요한 건 콘텐츠라는 거죠. 장기적으로 스위치2가 성공하느냐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같이 다른 기기로는 플레이할 수 없는 ‘킬러 타이틀’의 존재 여부에 달려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