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 1. 스퀘어 오브 토스 입장!
드디어 행사장에 도착한 당신. B동 입구에서 스태프가 환영하며 리셉션으로 안내한다.
여기서 기본 아이템인 홀더 파일을 받는다.
🏷️ 획득 아이템: [홀더 파일]
📌 홀더 파일의 효능: 스퀘어 오브 토스에 대한 정보가 담긴 팜플렛이 들어있다. 전시장 곳곳에서 금융 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수집해 보관할 수 있다!
👉🏻 토스 스테이지로 이동한다
🎤 STEP 2. 토스 스테이지, 스퀘어 오브 토스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공간
이곳에서는 토스 위닝 세션과 넥스트 토크 세션이 진행 중이다. 문득, 국민의 두 명 중 한 명이 사용할 만큼 성공적으로 우리 금융 일상 속에 스며든 토스의 이야기가 알고 싶어진다. 궁금증을 풀기 위해 세션을 듣기로 한다. 미리 무료 신청하는 것을 놓쳤다면 현장 참여도 가능하니, 리셉션에서 스태프에게 한번 물어보자! (아쉽게도 세션 신청을 오픈하자마자 매진되었지만, 당일 공석이 발생하면 현장 참여가 가능해요. 세션 신청자가 아니어도 운영시간 중 누구나 자유롭게 ‘스퀘어 오브 토스’에 입장해 각종 전시와 프로그램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 토스 위닝 세션을 듣는다
- 토스가 10년간 겪은 도전과 실패, 성장 과정에서 쌓인 6가지 핵심 인사이트를 담당자에게 직접 들을 기회
👉🏻 넥스트 토크 세션을 듣는다
- 당장 눈앞에 필요한 시드머니 모으기부터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까지, 특별한 연사들과 함께 인생 설계 힌트를 얻을 기회
🎨 STEP 3. 토스 10주년 전시 <10의 여정> : 우리의 금융 생활은 어떻게 변했을까?
10주년 전시장에 들어서자 문득 과거의 일이 떠오른다. 은행에서 긴 대기 시간을 감수해야 했고, 송금 한 번 할라치면 공인인증서에 OTP까지 챙겨야 했던 불편한 기억들… 하지만 지금은? 단 한 개의 앱으로 계좌를 조회하고, 송금하고, 투자하고, 심지어 보험까지 관리하는 시대! 토스가 만들어낸 금융 혁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공간에서 지난 10년을 함께 돌아보기로 한다.
👉🏻 키워드 포토존으로 이동한다
📸 STEP 4. 키워드 포토존 : 출발선에 다시 선 나를 기록하다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마음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나에게 가장 와닿는 키워드를 선택해 마음에 새기고 싶은 키워드를 골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긴다.
📸 찰칵!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겼다
👉🏻 금융 플래닝 라운지로 이동한다
📜 STEP 5. 금융 플래닝 라운지 : 미래의 나를 만나볼 시간
B동 2층에 있는 금융 플래닝 라운지 앞에 멈춰선다. 반가운 이름이 보인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뉴스레터 회사, 어피티에서 함께 테스트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금융 성향 테스트를 통해 내 금융 성향을 분석하고, 나만을 위한 금융 플래닝을 시작해 볼 수 있다고 한다. 테스트를 완료하면 ‘미래의 내가 보낸 편지’를 받고,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답장’을 통해 맞춤형 금융 조언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의 내 금융 성향대로면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미래의 나는 지금의 나에게 어떤 조언을 건넬까?”
생각만으로도 흥미롭다. 한 걸음 내디디며 금융 플래닝 라운지에 입장한다.
👉🏻 1번 라운지로 이동한다
금융성향테스트의 마지막 질문까지 답변을 마친 순간, 내 손에 무언가가 쥐어진다. 결과지 영수증이다. 영수증을 보고 나의 금융성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결과지를 들고 2번 라운지로 이동하라는 안내를 받았다.
🏷️ 획득 아이템: [결과지 영수증]
📌 결과지의 효능: 나도 몰랐던 내 금융 성향을 파악했다!
👉🏻 편지를 읽고 2번 라운지로 이동한다
2번 라운지에 도착하니 ‘미래의 내가 보낸 편지’가 도착해 있다! 레터박스를 열어 편지를 수령했다. 답장에는 나의 금융 습관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조언이 담겨 있다. 미래의 내가 추천한 금융 상품들의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고, 금융 플래닝을 할 수 있다.
🏷️ 획득 아이템: [미래의 내가 보낸 편지],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답장]
📌 편지의 효능: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었는데, 미래의 내가 조언한 대로 준비하면 되니 마음이 편해졌다!
📌 답장의 효능: 나에게 맞는 금융 조언이 담긴 메시지 카드다. 이대로 준비한다면 밝은 미래를 예상할 수 있다.
이제, 당신의 손에는 현재의 나를 위한 편지와 미래의 나에게서 온 답장이 함께 남았다.
과연, 앞으로의 금융 생활은 어떻게 달라질까? 고민해 보며 B동을 나가기 전, 1.5층에 있는 키링 워크숍으로 이동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