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렐류드 매장 전경과 프렐류드만의 꿈돌이 굿즈 ⓒ나나
국내 다양한 작가님들의 문구류부터, 귀엽고 실용적인 일본 문구 굿즈까지 종류가 정말 많아요. 프렐류드 자체 제작 상품도 있고, 프렐류드에서 직접 디자인한 꿈돌이 굿즈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다이어리나 노트로 유명한 미도리 제품을 함께 살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한쪽에는 팝업 형태의 공간도 운영하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노트, 다이어리, 달력 등 새해를 맞이하는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예전에는 미도리 팝업부터 빵·칼국수 팝업까지 다양한 기획도 진행했었다고 하니, 방문 시기에 따라 또 다른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정석 꿈돌이’와는 다른 프렐류드만의 꿈돌이를 만나고 싶거나 귀여운 문구류가 필요하다면, 더 프렐류드 샵을 추천드려요.
많은 관광객 분들이 꿈돌이 굿즈샵 하면 ‘꿈돌이 하우스’를 떠올리시더라고요. 그런데 꿈돌이 굿즈를 가장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은 ‘트래블라운지’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트래블라운지에는 꿈돌이 머리띠부터 NFC 키링, 샤쉐, 엽서, 컵까지.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종류도 정말 많습니다. 무엇보다 이곳에 입점된 꿈돌이 굿즈들은 대전에서 활동하는 소상공인들이 디자인해 입점한 제품들이라, 기본 꿈돌이부터 꿈씨패밀리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꿈돌이를 한 번에 만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