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2+1 ‘덤’ 이벤트를 할 때, 한 개만 산다 vs. 두 개 사고 하나 더 받는다

글, 어피티


📣 코너 소개: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돈 쓸까? 궁금하시다고요? 독자님 대신 잘쓸레터가 서로의 소비 습관을 ‘궁물’해드립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종종 ‘덤’을 주는 이벤트를 하잖아요. 나는 원래 바나나 우유 하나만 사러 갔는데, 두 개 사면 하나를 더 준다는 행사 안내문을 보고 세 개 사서 남은 건 냉장고에 넣어둔 경험, 다들 없으신가요?

이렇게 돈 쓰고 나면 원래 사려고 했던 상품의 가격보다 두 배나 더 지불하는 건데도 덤으로 하나를 더 얻었다고 생각하니 괜히 이득 본 느낌이 들죠. 반면, 2+1 행사 이벤트 표지를 보고도 쿨하게 자기가 먹을 것 하나만 집어서 계산하는 분도 있을 거예요. 


여러분은 둘 중 어떤 사람인가요? 여러분의 소비 타입을 알려주세요!

🤜💥🤛

잘쓸게임 결과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2+1 ‘덤’ 이벤트를 할 때
두 개 사고 하나 더 받기 vs. 하나만 사기


지난번 잘쓸게임에서는 독자님들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2+1 ‘덤’ 이벤트를 할 때 계획했던 것 보다 돈을 더 쓰긴 싫어서 ‘한 개만 산다’는 분들과 덤을 받으면 이득이라고 생각해 ‘두 개 사고 하나 더 받는다’는 분들 중 어떤 분들이 더 많은지 질문했어요.


지난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560명의 잘쓸레터 독자님들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대답해 주신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설문 조사 결과는 그야말로 박빙이었어요. 2+1을 선택한 분이 58.6%로 더 많았지만, 딱 하나만 산다는 분도 41.4%로 만만치 않았어요.


‘두 개 사고 하나 더 받는다’를 선택한 사람들과 ‘한 개만 산다’를 선택한 사람들끼리 의견이 서로 비슷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코멘트를 보내주신 독자님들의 이름을 따로 언급하지 않고, 의견을 하나로 모아서 정리해 봤어요. 그럼, 관련해서 독자님들이 보내주신 생각들을 전해 드릴게요!


2+1을 할인율로 따져보면 33.3%라고요! 🤑

  • 어차피 필요하고 좋아하는 상품이라 사러 갔을 것일 테고, 그 말인즉슨 물건이 다 떨어지면 또 살 품목이라는 건데 하나를 더 사고 하나를 공짜로 받는 건 이득이죠!
  • 증정 이벤트를 하는데 받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인 것 같아요.


한 개만 사도 충분해요 ☝️

  • 애초에 하나만 필요했는데 할인 때문에 하나를 더 사는 건 과소비라고 생각해요.
  • 증정품이 식품일 경우엔 유통기한을 고려해야 해서 억지로 먹어야 하는 게 더 스트레스에요.


2+1을 선택한 독자님들이 보내주신 증정품 보관 꿀팁 🍯

공유하기

관련 글

keagan-henman-ZqXXVeRCyZ0-unsplash
30대 후반 남성 중 저만큼 ‘이걸’ 많이 산 사람은 없을 겁니다
두 번 사야 진짜다! 맛집만 여러 번 가나요?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갖췄거나, 다른 곳에서 또 찾아보기 힘든 취향저격템은 사고 또 사게...
8466_2259853_1719730468462193363
답변이 도착했어요 “여행 기념품 구매할 때, 비용은 보통 얼마 정도 써?” 🎁
the 독자: 직장인들은 보통 여행 다녀오면서 회사 동료들에게 기념품 선물을 돌리게 되는데, 보통 얼마짜리를 준비하는지도 궁금하고...
batch-by-wisconsin-hemp-scientific-XanILp6v_Eg-unsplash
자외선은 노화의 주범? ☀️ 화장품 연구원이 직접 알려주는 선크림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위메이크코스메틱스 화장품 대표 연구원 심보미입니다. 10년 이상의 화장품 연구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큐어를 비롯한 국내 저명한...
unnamed (4)
“미용실 가는 비용 아끼는 셀프 스타일링 방법은?” 💇🏻‍♀️
the 독자: 요즘 미용실 스타일링 가격이 나날이 오르고 있어서 부담돼. 다들 얼마 주기로 미용실에 가는지,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