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너 소개: <일잘러템>은 일의 효율을 높여주는 아이템(책, 제품, 업무지원 서비스 등)을 추천하는 파일럿 코너예요. 광고는 NO! 어피티 구독자분들의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오늘 일잘러템을 소개해줄 분은 ‘김꼬막’ 님이에요. 미디어 스타트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김꼬막 님의 추천 아이템은 바로 ‘비온뒤(BE ON D) 별별일상 다이어리’입니다.
김꼬막’s pick
별별일상 다이어리
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브랜드: 비온뒤(BE ON D)
- 제품명: 2023 별별일상 다이어리(날짜형)
- 가격: 10,350원(할인 판매가 기준)
이 아이템을 추천하는 이유는요
네모 도형 하나로 모든 업무의 진행상황을 알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불렛저널’과 함께하면 가능합니다.
불렛저널은 스케줄 관리 방법이에요. ① 업무 리스트 앞에 빈 네모를 그리고, ② 업무를 완료했다면 색칠을, 취소나 보류가 됐다면 나만의 기호를 네모 안에 그려 넣고, ③ 매일 퇴근 전, 출근 후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쓸 수 있어요.
- □ 디자인 1차 시안 완성 ← 아직 완료하지 않은 일
- ■ 현수막 발주 ← 완료한 일
- ▨ 클라이언트 화상 미팅 ← 취소된 일
어떤 다이어리든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지만, 10년 넘게 불렛저널 스케줄 관리법을 사용해온 저에게는 ‘비온뒤(BE ON D) 별별일상 다이어리’가 가장 잘 맞았어요.
왼쪽에는 불렛저널, 오른쪽에는 메모를 할 수 있게 일주일 단위로 레이아웃이 구성되어 있어서 일주일 단위로 관리하기가 정말 편해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넘쳐나는 데일리 업무를 놓치지 않고 싶으신 분, 업무 진행 상황을 한눈에 리뷰해 보고 싶은 분, 온라인 또는 태블릿 스케줄러보다 종이 다이어리가 더 편한 분에게 이 아이템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