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이
초록뱀을 싸악 감싸네 🔥
초록뱀을 싸악 감싸네 🔥
지상파에 새로운 매운맛 드라마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26일(월) 첫 방영을 시작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대한 소식인데요. 방영 첫날 시청률 9.1%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드라마 1위를 바로 달성했어요.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제작사는 초록뱀입니다.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에요. <추노>, <거침없이 하이킥!> 등의 외주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죠.
한동안 잠잠하던 초록뱀 주가는 최근에 다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빅히트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초록뱀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방탄소년단 관련 드라마 <유스(YOUTH)>를 제작하면서,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언급돼왔습니다. 지난 9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에 오를 때 초록뱀의 주가도 큰 폭으로 올랐죠. 빅히트가 상장한 10월 중순 이후에는 악재를 함께 맞이했습니다. 상장 당일, 빅히트 주가가 연일 하락하면서 초록뱀 등 방탄소년단과 엮이던 기업들의 주가가 동반 하락했어요.
📍지난 6월 29일, 초록뱀은 <펜트하우스> 제작에 관한 단일판매, 공급계약체결을 공시했습니다. 기업들은 분기별 실적 보고 외에도 이렇게 회사와 관련된 큰 이벤트가 있으면 공시를 통해 투자자에게 소식을 알리는데요. 기업이 계약을 수주해오는 것과 관련된 공시는 실적에 호재로 반영될 수 있으니 잘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