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모빌리티로 대전환 ✨


 
현대차그룹이 더이상 디젤엔진을 신규 개발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작년 말에 개발한 디젤엔진을 마지막으로 약 40여 년 간 이어온 내연기관엔진 개발을 접고, 수소전기차와 순수전기차로 대표되는 친환경 자동차로 바꾸어갈 계획이라고 해요. 기존에 내연기관 엔진을 연구하던 인력을 재배치하는 등 친환경 엔진 연구를 위한 조직개편을 마친 상태입니다. 
 
현대차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중입니다. 작년 3분기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현대차는 전세계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7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순수전기차는 4위를 기록했어요. 현대차의 이런 행보는 기후 위기 대책인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엔진 개발은 중단되지만, 내연기관을 이용한 신차 개발은 당분간 이어집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으로 수출하는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생산될 예정이에요. 이것도 점차 줄여나가면서 2040년에는 내연기관 신차 출시가 완전히 중단될 거라고 합니다. 
by JYP

공유하기

관련 글

화면 캡처 2024-10-16 092715
세 권의 책으로 보는 2024년 노벨경제학상
올해 노벨경제학상은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MIT 교수, ‘사이먼 존슨’ MIT 슬론경영대학원 교수, ‘제임스 로빈슨’ 시카고대...
steamed-crabs-white-background_1232-3350
꽃게가 제철이라는 말 옛말이 될지도 몰라요
가을은 꽃게가 제철이에요. 그런데 이상기후 때문에 서해 어장에서 꽃게 어획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나 적어요. 올여름 서해...
solen-feyissa-3aLMXGvH4GA-unsplash
‘틱톡 라이트’ 현금 보상 이벤트 신종 다단계? 알뜰 앱테크?
‘틱톡 라이트’는 틱톡(TikTok)에서 업로드 기능을 뺀 시청 전용 앱으로, 시청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보상형 플랫폼이에요. 2023년...
brazilian-flag-composition_23-2150169447
지난해 40% 수익률 브라질 국채, 올해는 -13%인 이유
브라질은 라틴아메리카 최고의 경제대국이에요. 2020년부터 2023년 상반기까지 발행된 브라질 국채는 연 이자만 10%를 넘어, 보통...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