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제대로 모시겠습니다

Sponsored by AWS


어피티: 생성형 AI의 핵심 기술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the 독자: 이미지 생성? 일상적인 언어를 이해하는 능력? 

클라우드: 모두 맞지만, 저를 빼놓으시면 아쉬워요! 😮


인터넷만 있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는 생성형 AI의 중요한 기반이 되어주고 있어요. 물리적인 서버 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죠. ‘파라미터라는 걸 사용해 정보를 학습하는 생성형 AI는 파라미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똑똑해질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늘어나는 파라미터를 저장하기에도 클라우드만 한 것이 없어요. 


the 독자: 그 말인즉슨…

어피티: 생성형 AI가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오늘날엔 클라우드 역량이 더 중요해진다는 뜻이죠! 

the 독자: 그렇다면 저도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AWS: 클라우드에 관해 알고 싶으시다면, 이 컨퍼런스는 어떠세요? 🤗

클라우드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는 클라우드 혁신


오는 9월 26일(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CSP(Cloud Service Provider) 기업
AWS의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려요. 생성형 AI를 구현하는 방법을 비롯한 17개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죠.

디지털 시대에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려면 클라우드는 계속해서 발전해야만 해요. 다양한 디지털 자산들을 클라우드로 옮기는 일(Migrate), 애플리케이션을 더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일(Modernize),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만드는 일(Build)을 끊임없이 고민해야 하죠. 이번 강연의 주제가 MMB(Migrate, Modernize, Build)인 이유예요. 


the 독자: 기본 지식만 있는데 강연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어피티: 물론이죠. 그런 분들을 위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the 독자2: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해 본 적이 있는데, 저에겐 너무 쉬워서 맞지 않겠네요? 

어피티: 아녜요. 이걸 보세요! 


MMB 특집 컨퍼런스는 난이도별로 나뉘어 진행돼요. 클라우드가 낯선 사람이라면 레벨 100 강의를, 클라우드를 알긴 알지만 자세히 모르는 사람이라면 레벨 200 강의를, 실용 전략을 배우고 싶은 클.잘.알이라면 레벨 300 강의를 들으면 되죠. 


📍 이런 강연들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 아모레퍼시픽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 방법
  • 제조업의 미래를 이끄는 LG그룹의 클라우드 혁신
  • 나만의 AI 친구를 만드는 교육용 앱 만들기
  • 일상적인 언어로 데이터베이스와 대화하는 방법


일부 강연은 실습처럼 차근차근 따라 해 볼 수 있는 데모 세션으로 진행되는데요. 각 강연에는 AWS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질문에 대한 1:1 답변을 제공한다고 하니, 입문자도 걱정 없이 들을 수 있어요. 


누구나 무료!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AWS Innovate – Migrate. Modernize. Build는 정해진 시간에 딱 한 번만 들을 수 있는 컨퍼런스가 아니에요. 총 세 번에 걸쳐 반복 진행되어 원하는 시간에 시청하는 것도 OK, 여러 번 듣는 것도 OK, 듣고 싶은 강연만 들어도 OK랍니다. 클라우드를 잘 알고 싶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날짜: 2024년 9월 26일(목)
  • 시간: 오전 9시 ~ 오후 12시 / 오후 2시 ~ 오후 5시 / 오후 7시 ~ 오후 10시

 📌 이 글은 AWS의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금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