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료 트렌드는?

글, JYP

photo by Chalabala on Envato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글로벌 경기가 악화되는 와중에도 음료 회사들이 잘 나가고 있어요. 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가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음료 업계를 이끄는 트렌드는 ‘제로 칼로리 음료’입니다. 

  • 롯데칠성음료: ‘펩시제로 슈거’와 ‘칠성사이다 제로’의 2021년 매출액은 2020년 대비 875억 원 늘었어요
  • LG생활건강: 국내에서 코카콜라를 판매하는 LG생활건강에서는 2021년 ‘코카콜라 제로’의 매출이 2020년 대비 57% 증가했습니다
  • 동아오츠카: 제로 음료계의 원조 격인 ‘나랑드사이다’는 판매량이 2년 연속 2배씩 성장했어요.

업계에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높아졌다고 보고 있어요. 액상과당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면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를 적극적으로 찾는다는 거죠. 기업에서도 이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시장조사전문기관에 따르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2,100억 원대를 넘어섰을 거라고 해요. 2천억 원 규모가 넘는 이 시장을 잡기 위해 음료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이에요. 

✔️ 우리나라에서만 나타나는 트렌드는 아닙니다. 중국필리핀,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건강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