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영화계에서는 블록버스터 대작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게임계에서는 신작 게임이 치고 올라왔고 OTT업계에는 먹구름이 껴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영화계에서는 톰크루즈가 주연인 <탑건: 매버릭>이 휩쓸고 있습니다. 개봉 8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어요. <헤어질 결심>이 개봉 첫날 <탑건: 매버릭>을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는 마블의 <토르: 러브 앤썬더>가 개봉할 예정입니다.
신작 게임들이 선전하면서 게임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지난 20일 출시한 <우마무스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2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는 <리니지M>이에요.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미르M>도 3위를 기록하면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스튜디오드래곤의 <고스트닥터>와 <환혼>이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각각 6위와 10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콘텐츠의 성적은 좋지만 넷플릭스는 주가가 폭락한 채 회복되지 않고 있어요.
✔️ OTT업계는 최근 법정 대응을 검토 중입니다. 구독권을 1일 단위로 재판매하는 사이트인 ‘페이센스’에 대해서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힌 건데요. OTT 구독권을 1일 단위로 재판매하는 방식이 저작권법 등 몇 가지 법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