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 국전약품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기존에 코스닥에 상장돼있던 대신밸런스제6호스팩이 국전약품을 인수하면서, 국전약품이 코스닥에 상장되는 거예요. 스팩(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은 기업을 인수하는 것을 목적으로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종목입니다. 쉽게 말해 ‘아직 정해진 건 없지만, 3년 이내로 어떤 기업을 인수하겠습니다’라고 하면서 투자금을 모집하는 식이죠.
투자자가 수익을 내는 방식도 일반 주식과 다릅니다. 스팩이 상장한 지 3년 이내에 인수합병을 완료하고, 인수된 기업이 상장 심사를 통과하면 상장기업 지위를 얻게 되는데요. 스팩에 투자했던 투자자들은 이때부터 주식을 팔아서 시세차익을 낼 수 있습니다. 좋은 기업을 인수한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어요. 3년 이내에 인수합병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투자자는 원금과 예금 수준의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국전약품은 나파모스타트 원료를 생산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른 제약회사인 종근당이 나파모스타트를 원료로 만든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으로 글로벌 3상 임상 승인을 받았거든요. 국전약품 역시 아이엠디팜과 함께 나파모스타트 기반의 코로나19 치료제 공동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 소식이 대신밸런스제6호스팩 주가에 반영돼, 국전약품 상장을 앞두고 이미 오름세를 보였어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