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가 밀어 올린 주가?

글, JYP


메타가 스레드를 출시했어요

현지 시간 7일, ‘메타’의 새로운 SNS ‘스레드가 출시됐어요. 가입자 수는 출시 사흘 만에 1억 명에 육박합니다. 9일 오후 기준으로 사용자가 9,700만 명에 달한다는 보도도 나왔어요. 1억 명의 가입자를 모으는 데 걸린 시간은 챗GPT가 2개월, 틱톡이 9개월, 인스타그램 2년 반이었어요.


디지털 광고주가 상승세예요

스레드의 빠른 성장세에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기대감이 돌고 있어요. 디지털 광고 업계는 메타와 구글 등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대행하고, 수수료 수입을 얻습니다. 어제(10일), 디지털 광고대행업을 주로 하는 ‘와이즈버즈’, ‘플레이디’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모비데이즈’도 주가가 20% 넘게 올랐어요.


앞으로 광고를 붙일 수도 있어요

스레드에는 아직 광고가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용자 수가 더 늘어나면, 광고 모델로 수익화에 나설 가능성이 있어요.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도 비슷한 절차로 광고를 도입했거든요. 이미 스레드에 계정을 개설해 빠르게 팔로워를 늘리는 브랜드들도 있어요. 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이 대표적이죠.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스레드는 아직 유럽 국가에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유럽연합은 내년 중으로 디지털시장법(DMA)을 시행하는데, 이 법안에는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특정 플랫폼의 가입을 의무화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로그인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을 연동해 팔로워를 가져올 수 있는 구조예요.

공유하기

관련 글

businessman-presses-button-ipo-initial-public-offering-chart-phone_493343-29967
IPO 슈퍼위크, 화요일에 주목하는 이유
이번 주, IPO 슈퍼위크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상장하는 종목은 4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들어가는 종목도 4개, 일반투자자...
ZA.38433486
간밤 뉴욕 증시의 반응이 엇갈렸다는 말의 구체적 의미
현지시각 31일, 뉴욕 증시가 전반적으로 하락 마감했어요.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0.90%, S&P500은 1.86%, 나스닥종합지수는...
landscape-with-plane-flying-sky_23-2149553591
코리아 밸류업 좀 더 치얼업 해야 하는 이유
11월 4일,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추종하는 ETF(상장지수펀드) 12종과 ETN(상장지수증권) 1종이 출시될 예정이에요. 코리아...
depositphotos_626269828-stock-photo-chromium-plated-logotype-tesla-motors
테슬라의 시대, 다시 올까?
현지 시각 25일, 테슬라 주가가 1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24일에도 하루 만에 22% 올랐는데요, 25일에도 상승세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