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액공제 한도를 최대 +300만 원 하는 방법!
삼성증권: 여기서 잠깐! 정말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아직 안심하기엔 일러요. 한 가지 세액공제 방법이 더 있거든요.
the 독자: 저 연금저축이랑 IRP에 열심히 넣었는데 이러면 된 거 아닌가요?
삼성증권: 혹시 세액공제 한도를 추가로 최대 300만 원 늘리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 독자님들 중에서도 ISA계좌를 가지고 있으신 분 계신가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계좌는 주식, 예금, 펀드, ETF 등 여러 투자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둘 수 있는 유용한 통장이에요. 의무 가입기간이 3년이기 때문에 이 기간이 끝나면 이 금액을 어떻게 쓸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돈을 그냥 찾아버리셨다면 아쉽지만 세액공제 기회를 날린 거예요. 만기 또는 의무 가입기간이 지난 ISA 금액을 그냥 찾지 말고 연금계좌(연금저축계좌 or IRP)로 전환하면 ISA 전환금액의 10%(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 세액공제 대상으로 인정받을 수 있거든요.
- 연금계좌 활용시 세액공제 한도: 900만 원
- ISA 만기금액 이체시 세액공제 한도: 최대 1200만 원까지 가능!
단, 조건이 있어요. 의무 가입기간이 경과한 ISA라면 해지 후 60일 이내에 연금계좌로 전환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만기가 지난 ISA라면 만기 후 60일 이내 전환돼야 혜택을 받고요. 일부만 연금계좌로 전환해도 괜찮으니, 만기 또는 의무 가입기간이 지난 ISA 계좌가 있으시다면 삼성증권 지점으로 방문하시거나 패밀리센터로 전화하셔서 연금계좌로 전환 신청도 고려해 보세요!
💸 올해 받을 수 있는 세액공제 혜택, 절대 놓치지 않는 체크리스트
✅ 삼성증권 mPOP 앱 설치했나요?
✅ IRP 계좌 개설했나요?
✅ 연금계좌에 올해 얼마나 넣었는지 확인했나요?
✅ 12월 31일까지 IRP 추가 납입 계획 세우셨나요?
✅ 의무 가입기간이 지나거나 만기된 ISA 계좌 → 연금계좌로 전환 신청했나요?
🎁 삼성증권이 준비한 연말정산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지금 삼성증권 mPOP에서는 연말정산 시즌 한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요. 기간 내 삼성증권 mPOP에서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부터 기존 IRP 보유 고객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신세계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받아가세요!
삼성증권 연말정산 이벤트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