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가 떠오른다

pink and brown makeup brush set

글, JYP


뷰티 업계에서 떠오르는 키워드예요

글로벌 뷰티 산업에서 ‘뷰티테크’가 떠오르고 있어요. 뷰티테크는 뷰티(Beauty)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미용 기술과 IT 기술이 융합된 분야를 뜻해요. 집에서 셀프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LED 마스크, 탄력 개선을 돕는 디바이스,  AR 기반 진단 솔루션 등이 대표적이에요.


성장세가 가팔라요

뷰티테크 시장은 홈뷰티 디바이스를 핵심 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2년 약 57조 원에서 2030년 약 236조 원으로 성장할 거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국내 기업들도 많아요. 

  • 최근 상장한 ‘에이피알’도 뷰티테크로 크게 성장한 기업이에요. 홈뷰티 디바이스 ‘AGE-R(에이지알)’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68만 대를 기록하며 회사 매출을 이끌었어요.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기존 뷰티 시장을 잡고 있던 대기업도 뷰티테크에 투자하고 있어요. 기존 화장품 중심의 뷰티 사업은 중국 시장의 수요가 줄면서 기업 실적에 악영향을 끼치는 상황이에요. 


CES에서도 주목받았어요

올해 CES에서도 뷰티테크 기술을 선보인 기업들이 눈에 띄었어요. 보통 IT 기업들이 마이크를 잡았던 기조연설도 뷰티 기업 최초로 로레알 그룹이 참여했습니다. 로레알 그룹이 선보인 제품 중 가장 주목받은 건 ‘에어라이트 프로 헤어드라이어’였어요. 로레알의 드라이어는 빛으로 말리는 방식이에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디바이스가 입소문이 나면, 해당 제품과 시너지를 내는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기존 화장품 사업에도 도움이 돼요.

공유하기

관련 글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화면 캡처 2024-10-21 121744
제2의 ‘티메프’ 방지 대책 핵심은 ‘정산 주기’
제2의 ‘티메프’ 사태를 방지하기 위한 방안이 발표됐어요. 올해 3분기, 이른바 ‘티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큰 파장이 있었죠. 미정산...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