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얼마 전 신곡 <Butter>를 발표했죠.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1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히트곡 <Dynamite>보다 더 빠르게 1억 뷰를 기록했어요. 스포티파이와 아이튠즈에서도 <Butter>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수가 1,104만 회를 넘기며 신기록을 세웠고, 아이튠즈에서는 93개 차트 전체 장르 1위를 달성했습니다.
<Butter>가 지난 신곡의 기록을 경신해 가는 가운데, 빌보드 핫100에서 1위가 확실시되는 분위기입니다. 다음 목표는 그래미 수상이라는 얘기도 있어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도 호재일 텐데요.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하이브의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예전만 하지는 않다는 점은 염두해야겠어요.
📍중국에서는 웨이보가 방탄소년단 등 아이돌그룹 팬 계정을 삭제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웨이보는 ‘비이성적 아이돌 응원문화’를 단속한 거라는 입장이에요. 이렇게 논란이 없지는 않지만,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인기에는 큰 지장이 없는 분위기입니다. 신곡 <Butter>가 이미 정상에 있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한 층 더 끌어올릴지 지켜봐야겠어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