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제로, 매출은 배로

clear drinking glass with brown liquid and lemon

글, JYP


제로음료가 실적을 이끌었어요

롯데칠성음료의 지난해 매출이 3조 2천억 원을 돌파했어요. 2011년에 2조 원을 달성한 뒤, 12년만에 조 단위 숫자를 갈아치웠습니다. 매출을 끌어올린 새로운 성장동력은 제로 음료예요. 설탕을 빼고 대체당으로 단맛을 내, 당을 아예 제거하거나 크게 낮춘 음료를 뜻하죠.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음료 매출은 2021년 890억 원에서 2023년 2,730억 원으로 빠르게 늘었어요.


선택의 새로운 기준 ‘헬시플레저’

음료 업계뿐만 아니라, 주요 식음료 기업들이 ‘저당’ 제품에 주력하고 있어요.


저당, 글로벌 트렌드예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졌어요. 미국, 인도, 중국에서도 건강음료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몬스터 에너지 등 글로벌 음료 기업에서도 제로 음료 라인업을 늘리고 있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각국 정부의 정책도 제로 식품 트렌드에 힘을 실어주고 있어요.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이 비만, 당뇨 등 질병과 관련성이 높다고 판단해, ‘설탕세’ 등을 도입하며 식품의 당류 함유에 대해 규제를 강화하는 중입니다.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