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의 연말 콘서트 <테스형의 징글벨>을 앞두고, 티켓이 빠르게 매진됐습니다. 부산, 서울, 대구를 차례로 투어하는 콘서트인데, 부산 콘서트 티켓은 오픈 8분 만에 마감됐어요. 티켓을 판매하는 YES24에는 좋은 소식입니다. 티켓 판매 플랫폼은 티켓을 대신 판매해주는 대가로 수수료를 받거든요. 올해 들어 코로나19로 콘서트, 공연 등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티켓 판매 플랫폼의 수익성이 좋지 않았는데 간만의 호재입니다.
YES24에는 내년을 기대하게 만드는 다른 호재도 있습니다. 2021년 대형 IPO로 꼽히는 카카오뱅크의 지분 중 약 2%를 YES24가 갖고 있거든요. 카카오뱅크는 현재 장외시장에서 약 8만 6천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30조 원이 넘어요. YES24의 시가총액이 2,500억 원인 걸 고려하면,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죠. 지난 9월,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YES24의 주가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YES24는 작년 이맘때 펭수 다이어리를 판매와 관련해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번엔 ‘나훈아 콘서트 티켓 매진’과 ‘카카오뱅크 지분 보유’라는 두 가지 큰 이슈를 두고, 과연 YES24의 주가 흐름은 어떻게 달라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