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실적, 로고처럼 반등할까?

글, JYP


나이키의 시대, 저무는 걸까요?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아쉬운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경쟁사에 자리를 뺏기며 트렌드에서도 뒤처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당장 매출 등 실적이 크게 떨어진 건 아니지만, 매출 증가율이 정체된 상태예요. 매출 전망도 어두워, 주가도 올해 초에 비해 30%가량 떨어졌어요.

D2C 전략이 실패했어요

나이키는 코로나19 초기, D2C 전략을 내세웠어요. D2C는 브랜드가 자체 온·오프라인 몰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뜻해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나 백화점, 도소매점 등에 입점해서 파는 것과는 구별되는 방식이죠. 결과적으로 나이키의 전략은 실패했어요. 유행에 민감한 신발 매장에서 나이키 제품을 찾기 어려워졌고, 그 빈 자리에 아디다스, 뉴발란스, 호카 등 타 브랜드가 들어서며 나이키가 고객과 멀어지는 결과를 낳았거든요.

JYP의 한줄평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