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실적, 로고처럼 반등할까?

글, JYP


나이키의 시대, 저무는 걸까요?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아쉬운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경쟁사에 자리를 뺏기며 트렌드에서도 뒤처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당장 매출 등 실적이 크게 떨어진 건 아니지만, 매출 증가율이 정체된 상태예요. 매출 전망도 어두워, 주가도 올해 초에 비해 30%가량 떨어졌어요.

D2C 전략이 실패했어요

나이키는 코로나19 초기, D2C 전략을 내세웠어요. D2C는 브랜드가 자체 온·오프라인 몰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뜻해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나 백화점, 도소매점 등에 입점해서 파는 것과는 구별되는 방식이죠. 결과적으로 나이키의 전략은 실패했어요. 유행에 민감한 신발 매장에서 나이키 제품을 찾기 어려워졌고, 그 빈 자리에 아디다스, 뉴발란스, 호카 등 타 브랜드가 들어서며 나이키가 고객과 멀어지는 결과를 낳았거든요.

JYP의 한줄평

공유하기

관련 글

20200512_img
시멘트도 수입이 되나요?
건물을 짓는 데 드는 건설공사비(공사비)가 치솟고 있어요. 팬데믹 이후 자재비, 인건비 등이 크게 올랐는데, 그 여파가 지금까지 이어지는...
closeup-computer-parts_144627-1090
간만에 살아난 반도체 ‘겨울’은 없다?
어제(26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오랜만에 장중 큰 상승세를 보였어요. 전날 밤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기대...
240924(수)_진영 뉴스
K-과자가 세계를 휩쓴다?
한국 과자가 대표적인 수출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농식품 수출액 기준 1위인 라면, 2위 연초류(담배와 전자담배)에 이어 과자류가...
20240910000002_0700
아이폰16 공개! 그런데…
현지 시각 9일, 애플이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어요. 애플의 첫 인공지능(AI) 탑재 아이폰, 3년 만에 나온 에어팟 차세대 제품...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