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오딘>의 배급사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월 말, 대만에서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해 그래픽, 연출, 스토리, 전투 등 게임성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대만은 게이머들의 성향이 한국과 비슷해서 게임사들이 해외 진출할 때 선호하는 국가예요. 한국에서 대박 났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가 대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 한 해, 1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어요. #영업이익도 1,143억 원으로 2020년 대비 71.9% 늘었습니다. 2021년에 출시된 <오딘>도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한몫했지만, 자회사의 성장세가 매출을 크게 올렸다고 해요.
✔️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이후로 이렇다 할 흥행작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동안 한국에서 주로 활동했던 카카오게임즈는 ‘비욘드 코리아’를 표방하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 게임주 주가는 지난해 말부터 지지부진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주 주가는 정책 수혜주가 될 거라는 기대로 반등하기도 했는데요. 게임주 강세를 억누르던 환경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는 견해도 있어요.
📌 #영업이익에 대한 설명은 머니레터 하단, ‘UPPITAG’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본 정보는 개별 종목에 대한 매수 추천이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