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지난해 말에 제품 가격을 올린 것이 매출을 끌어올렸다는 지적도 있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3사의 1분기 실적을 2021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농심: 매출 7,363억 원(16% 증가)*, 영업이익 343억 원(21% 증가)
오뚜기: 매출 7,424억 원(11% 증가), 영업이익 590억 원(18% 증가)
삼양식품: 매출 2,021억 원(44% 증가), 영업이익 245억 원(71% 증가)
*괄호 안은 2021년 1분기 대비 상승률
제품의 원가 부담이 커지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실적이 악화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기업이 제품 가격을 올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제품 가격을 올려도 수요가 떨어지지 않으면 매출은 더 커지기 때문이에요. 다만, 소비자가 제품값이 오른 만큼의 부담을 안게 돼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식품업계 중에서도 오리온은 9년째 제품 가격을 올리지 않고 동결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작년보다 개선됐어요.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이에요.
- 페인트 업계, 철강 업계 등 다른 업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원가 상승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올린 곳이 올해 1분기, 좋은 실적을 내고 있어요.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지난해 말에 제품 가격을 올린 것이 매출을 끌어올렸다는 지적도 있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3사의 1분기 실적을 2021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농심: 매출 7,363억 원(16% 증가)*, 영업이익 343억 원(21% 증가)
오뚜기: 매출 7,424억 원(11% 증가), 영업이익 590억 원(18% 증가)
삼양식품: 매출 2,021억 원(44% 증가), 영업이익 245억 원(71% 증가)
*괄호 안은 2021년 1분기 대비 상승률
제품의 원가 부담이 커지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실적이 악화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기업이 제품 가격을 올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제품 가격을 올려도 수요가 떨어지지 않으면 매출은 더 커지기 때문이에요. 다만, 소비자가 제품값이 오른 만큼의 부담을 안게 돼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