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 콘텐츠 제작자의 사무실내자리

[사무실내자리 Ep.1] 커피값을 1/3로 줄인다? 가성비 좋은 사무실 꿀템 대방출
KakaoTalk_Photo_2018-05-29-17-16-04

“저는 방송국에서 모바일 영상 콘텐츠 제작자로 2년 째 일하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자잘하게 다양한 곳에 돈을 쓰는 편이에요.”
고정비로는 월급의 절반에 가까운 저축과 매달 나가는 월세 등이 있고, 고정비를 빼고 남는 돈은 주로 옷, 집에 필요한 물건, 여행, 그리고 책, 텀블벅 등에 소비해요.

회사에 외모나 복장에 대한 제한이 아예 없어서 메이크업, 패션, 헤어 등 외적으로 보여지는 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돼요. 그래서인지 외적으로 저를 꾸미는 것보다는 나의 개성과 성향을 간적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더 많이 소비하는 편이에요.

제게 비상금은 곧 여행비인데, 빡치면 언제든지 여행을 갈 수 있는 정도의 비상금을 항상 만들어 놓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사무실 아이템은요!”

커피값 완전 절약,
커피 메이커

사진, G마켓
  • 품명 및 모델명: 테팔 컴팩트 커피메이커 CM3218
  • 구매 시기: 사실 본가에서 가져온 거라서 잘 모르겠네요(…)
  • 구매 가격: 90,000원(18.05.28 G마켓 온라인 몰 기준)

“매일 나가는 커피 값을 아끼기 위해 선택했어요.”
커피를 좋아해서 자주 사먹었는데, 한 달 동안 나가는 커피값이 생각보다 컸어요. 3천 5백 원짜리 커피를 매일같이 사먹는다고 치면 거의 10만 원…! 그래서 ‘커피 머신을 사보자’ 생각했고 네이버 쇼핑부터 찾아 봤어요.

우선 생각했던 가격대를 정하고 그 안에서 알만한 브랜드로 추렸고, 그 중에서 디자인이 진짜 아니다 싶은 것들을 제낀 뒤 후기를 찾아 읽어봤어요.커피 메이커를 살지, 캡슐 커피를 살지, 핸드 드립을 살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마침 본가에 커피 메이커가 남는 게 있길래 가져왔어요.

“원두 한 팩으로 한 달치 커피를!”
커피 메이커를 사용하면 1~3만 원짜리 원두 한 팩으로 한 달은 넘게 마실 수 있어요. 돈 좀 써서 맛있는 커피콩만 공수해오면 오피스 카페도 얼마든지 가능! 가끔씩 회사 상사나 동료에게 커피 내려주면서 생색낼 수도 있지용🤗.


“유일한 단점은 소음”

물을 끓이고 내릴 때 나는 “꾸루룩~꾸룩꾸룩” 하는 소리가 꽤 거요.만약 다니는 회사가 적막 고요 그 자체라면 사용할 때 민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 구매가는 5만 원대, 내가 생각하는 값어치는 10만 원대”

매일 커피를 사서 먹는 직장인이 한 달 동안 쓰는 커피값 정도로 잡았어요. 근데 꼭 매일 커피를 사먹는 사람이 아니라도 구매가격 이상의 값어치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가 먹고 싶은 원두로 커피를 타마실 수도 있고, 존재 자체로 감성이 어마어마해서 회사 사람들이 날 우러러보는듯한 시선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건조한 실내에 필요한
미니 가습기

포그링 사본
사진, G마켓
  • 품명 및 모델명: FG-001 포그링 분홍색
  • 구매 시기: 애인이 선물로 줬다. 텐바이텐에서 구입했다고 들었다.
  • 구매 가격: 28,600원(18.05.28 G마켓 온라인스토어 가격 기준)

“건조한 사무실에 딱 맞는 미니사이즈 가습”
겨울철에 사무실은 정말 극도로 건조하다. 안그래도 건조한 시기인데 히터까지 빵빵 틀어대니까. 이때 피부, 기관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습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근데 커다란 가습기를 들여놓기에는 자리도 좁고 가습량이 너무 많으면 책상 위가 물바다가 돼버릴 수 있으니, 면적을 적게 차지하면서 적절한 가습량을 가진 제품을 찾는 게 중요하다! 사실애인이 집에 놓으라고 사준 건데 사무실에서 더 잘 쓰고있다👍. 

“적은 소음, 월등한 가습량”
포그링은 소음이 적으면서 가습량이 월등하게 좋다. 이 정도 가습량이 가능한 다른 제품들은 포그링보다 몇배 더 큰 면적을 차지한다. 디자인이 아주 깔끔해서 깔끔한 내 책상과 잘 어울리는 것도 맘에 든다!

“단점도 꽤 있다.”
잔고장이 있다. 세척을 잘 해줘야 한다. 또 적당한 크기의 물컵을 선택하지 않으면 물 뜨러 자주 왔다갔다 해야한다. 물을 담은 컵이나 통 안에 넣어서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쏟을 수도 있다.

“실제 구매가는 약 3만 원, 내가 생각하는 값어치는…”
선물 받은 거라 값을 매기기가 어렵다. 제품 크기에 비해서는 실제 구매인 3만 원이 꽤 비싸게 느껴져서, 딱 구매가 정도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기도.

처음에는 이렇게 집에서 썼다.

맛있고 건강한 간식,
닭가슴살 소시지

소세지
사진, 아임닭 온라인 스토어
  • 품명 및 모델명: 아임닭 닭가슴살 소시지 프랑크
  • 구매 시기: 아임닭 홈페이지에서 벌크급으로 동료와 대량 구매.
  • 구매 가격: 60,500원(18.05.28 아임닭 온라인스토어 가격 기준)

“과자 대신 건강한 간식을 찾다가 당첨!”
회사에서 과자를 정기적으로 공급해주는데 처음엔 그게 one of 복지라 생각했어요.  그러다 직장인이 가장 배고플 시간인 오후 3~4시에 자꾸만 저도 모르게 과자를 줏어먹는 걸 발견… 했죠. 이러다가 살만 뒤룩 뒤룩 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동료와 이왕 먹을 거 건강한 돼지가 되자 생각하고 닭가슴살처럼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포만감을 주는 간식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중에서 조리하기, 먹기 편한 걸 골랐고 닭가슴살이 최종 당첨됐습니다.

“맛도 좋고, 종류도 다양! 포만감 최고”
맛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닭가슴살 소시지 자체가 맛없다고 하던데 저는 맛있… 허브맛, 후랑크 맛 등 다양해서 질리지 않게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꿀. 아무튼 과자보다는 훨씬 건강하고 포만감을 주는 간식이라 매우 추천합니다!

“실제 구매가는 개당 1천 원대, 내가 생각하는 값어치는 개당 1만 2천 원.”
먹으면 먹을수록 만족해요. 먹을 때 죄책감도 0이고 자잘한 과자 뽀시래기보다 훨씬 배부르고 든든합니다! 게다가 단백질왕. 하나에 1천 얼마지만 단백질도 없고 나트륨도 많이 들어간 일반 소시지도 편의점에서 2천 원 정도 하는데, 그런 제품보다 백배로 좋아요. 그래서 개당 1만 2천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그 외에도 소개하고 싶은 아이템이 많지만 이만 줄이겠습니다…다들 내 거 보고 뽐뿌왔으면 좋겠다😊

많이 샀는데 금방금방 없어진다.

#사무실내자리는 직장인 여성들이 꼽은 삶의 질을 높여준 사무실 아이템을 소개하는 시리즈입니다.
#사무실내자리 코너에 참여해, 당신의 물건 이야기를 다른 직장인 동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일하는 당신의 삶을 조금 더 좋게 만들어준 물건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Premium WordPress Themes Download
Download Best WordPress Themes Free Download
Download Premium WordPress Themes Free
Download WordPress Themes
udemy paid course free download
download xiomi firmware
Download WordPress Themes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