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자의 카카오뱅크 1년 자유적금 만기 이야기

적금 만기러 interview 3탄/ 카카오 자유적금으로 꾸준히 저금하기 💸

대지 7

“다른 직장인 친구들은 어떤 적금에 가입할까?” “요즘 핫하다는 그 적금, 진짜 괜찮을까?”

요즘 핫한 적금상품과 그 적금의 만기를 모두 채운 적금만기러의 리얼한 적금 후기를 소개합니다. 내 또래 직장인의 적금 리뷰를 통해 적금상품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와 금융생활의 노하우를 발견해보세요!

만기 축하드립니다! 먼저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게요.

IT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투자나 금융에 문외한이었다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취재하면서 얼떨결에(?) 도둑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만기를 달성한 적금은 어떤 적금상품인가요?

가장 가까운 시점에 만기에 달성한 건 카카오 자유적금입니다. 1년짜리였고 월요일마다 2~5만 원씩 정기적으로 빠져나갔어요. 이 적금으로는 약 60~70만 원을 모았습니다. 어림치인 이유는 중간에 친구의 혼수 계로 적금 목적이 바뀌면서 친구들 자금이 일부 들어갔기 때문이죠. 최종 금액은 90만 원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후기를 들려주세요.

당시 동료 기자가 추전해줘서 카뱅을 시작했는데 매우 편했어요. 모바일로 쉽게 적금 상품을 만들 수 있고, 주기도 맘대로 설정할 수 있고 긴급 출금도 2회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처음에는 매주 5만 원씩 적금으로 부었다가 이게 은근 부담스러워서 중간에 액수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더라고요.

적금을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 둘 다 큰 목표 없이 일단 들어뒀습니다. 그래서 큰 액수를 정기적으로 넣은 게 아니죠. 손에 들고 있으면 쉬이 사라지는 게 돈인지라 묶어두는 차원에 가까웠습니다. 다행히 큰 일에 모두 알차게 활용했습니다.

적금을 가장 깨고 싶었던 때는 언제인가요?

혹여나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병원비, 회비, 선물, 수리비 등등이 급히 필요할 때요. 그래서 카카오 적금의 긴급 출금 기능이 매우 요긴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의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장점은 어쩌다 보니 다 적었네요. 단점은… 적금이니 당연히 수익률이 크지 않습니다. 게다가 큰 액수로 모은 게 아니라 사용처가 정해지는 대로 거기에 올인되고요. 차라리 장기투자를 하든 소액이라도 P2P로 분산해야지… 싶지만! P2P 미상환 문자를 자주 받는 걸 생각해보면 이것도 마냥 맘에 들진 않네요.

적금 만기를 해낸 나를 위한 한마디

제발 계속 노동하라… 그리고 최대한 많은 투자상품을 공부하고 경험할 것!!!

image1-3

Interviewer 박진영

Download WordPress Themes Free
Free Download WordPress Themes
Download Best WordPress Themes Free Download
Download WordPress Themes Free
download udemy paid course for free
download coolpad firmware
Download WordPress Themes Free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