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LETTER #085

단골 쇼핑몰 정해서 스마트하게 소비하는 방법 🛒

* 2019년 5월 3일 머니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필요해서 쓸 수밖에 없는 생필품은 할인행사 때 쟁여 놓으세요 📦

너무 많이씩 말고, 세 달 치만 쟁여놔도 충분합니다. 이미 집에 쌓여있는 생필품이 있다면? 이번 할인 기간이 아깝더라도 이번만 참아주세요! 어떤 쇼핑몰이든 할인행사는 반드시 다시 오고, 그때그때 ‘최대 할인율’이 얼마인지만 조금씩 다를 뿐 대부분 비슷한 수준으로 싸게 판답니다.

 

두 번째, 단골 쇼핑몰을 정해서 ‘최대 할인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

매번 새로운 최저가 상품을 찾으러 발품을 파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포인트를 쌓고 관리하고 활용하기가 훨씬 쉬워지니까요.

 

은행은 여러 곳 이용해보라면서, 쇼핑몰은 하나로 통일하라는 이유 🛍

돈을 쓰는 것, 소비와 관련된 생활은 최대한 줄이거나 단순하게 만드는 게 좋습니다. 여기저기 확인할 게 많을수록 소비의 유혹도 커지고, 어디서 얼마나 나가는지 파악하기가 힘들거든요.신용카드를 없애거나 한 개만 갖고 있는다는 등의 나만의 규칙을 정하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돈 나가는 구석은 최대한 간결하게 만드는 거예요.
반대로 돈을 모으거나 불리는 저축, 투자 등의 상품은 다양하게 알아볼수록 좋습니다. 여러 곳의 은행, 여러 개의 상품을 둘러보고 비교해보면서 금융상품을 보는 눈을 높일 수 있거든요.

‘사회초년생  필수 금융팁’은 어피티의 머니레터에서 매주 화, 금요일에 연재됩니다.

writter 박진영

어피티 머니레터를 구독하고 돈 관리에서 궁금했던 점을 메일 답장을 통해 전해주세요.
보내준 이야기를 빠짐없이 확인하고, 머니레터를 통해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릴게요.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