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만든 첫 번째 영화? 🎥



KT의 OTT 서비스 ‘시즌(Seezn)’이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 <더블패티>를 17일(수)에 발표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KTH가 배급을 맡은 작품입니다. 작년까지 KT는 주로 10~15분 정도의 숏폼(short-form)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왔습니다. 올해부터는 방향을 바꿔, 1~2시간 분량의 미드폼(mid-form) 영화를 만드는 데 집중할 거라고 해요. 
 
코로나19가 확산된 이후, 극장 대신 집에서 OTT 서비스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관련 매출도 늘어나자, 너도나도 OTT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KT 그룹도 그중 하나예요. IPTV와 위성방송을 통해 이미 약 1,200만 명의 고객을 확보했기 때문에, 자체 콘텐츠를 개발해 유통하기에 더 유리합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온 힘을 다하는 이유죠.
 
📍KT도 KT만의 강점을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모습입니다. 작년 말에는 시즌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쇼핑Live’를 선보였고, 올해 3월에는 미디어 부문 법인 ‘KT 스튜디오지니’를 출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by 효라

공유하기

관련 글

화면 캡처 2024-10-16 092715
세 권의 책으로 보는 2024년 노벨경제학상
올해 노벨경제학상은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MIT 교수, ‘사이먼 존슨’ MIT 슬론경영대학원 교수, ‘제임스 로빈슨’ 시카고대...
steamed-crabs-white-background_1232-3350
꽃게가 제철이라는 말 옛말이 될지도 몰라요
가을은 꽃게가 제철이에요. 그런데 이상기후 때문에 서해 어장에서 꽃게 어획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나 적어요. 올여름 서해...
solen-feyissa-3aLMXGvH4GA-unsplash
‘틱톡 라이트’ 현금 보상 이벤트 신종 다단계? 알뜰 앱테크?
‘틱톡 라이트’는 틱톡(TikTok)에서 업로드 기능을 뺀 시청 전용 앱으로, 시청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보상형 플랫폼이에요. 2023년...
brazilian-flag-composition_23-2150169447
지난해 40% 수익률 브라질 국채, 올해는 -13%인 이유
브라질은 라틴아메리카 최고의 경제대국이에요. 2020년부터 2023년 상반기까지 발행된 브라질 국채는 연 이자만 10%를 넘어, 보통...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