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4세대 상장사?

글, JYP


뷰티업계, 새로운 이름들이 보여요

올해 초 코스피에 ‘에이피알’이, 코스닥에는 ‘삐아’가 각각 상장한 데 이어, ‘비모뉴먼트’와 ‘미미박스’도 상장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비모뉴먼트는 화장품 브랜드 ‘달바(d`Alba)’를 운영하는 기업이에요. 지난해에만 2천억 원 넘는 매출을 기록한 곳이죠.


북미, 일본에서 특히 인기예요

새롭게 떠오르는 이른바 4세대 뷰티 기업들의 특징은 글로벌 시장에서 돈을 잘 번다는 거예요. 특히 중국 수출에 의존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북미와 일본에서의 화장품 수출 성적이 좋아요. 올해 6월 1~10일 국가별 화장품 수출 비중(잠정치)은 미국 21.9%, 중국 19.6%, 일본 10.6%로 미국 수출 비중이 처음으로 중국을 넘어섰어요. 이 소식에 K-뷰티 업계가 새로운 사이클을 맞는 게 아니냐는 기대도 나와요.

JYP 한줄평
  • 국내 화장품 관련 ETF도 상승세지만, ETF에 투자할 때는 ‘까 봐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비슷해 보이는 화장품 ETF라도 어떤 종목으로 구성돼 있는지, 각각의 종목별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가 다르거든요. 한 예로 ‘TIGER 화장품’ ETF는 ‘에이피알’의 비중이 가장 크지만, ‘HANARO K-뷰티’ ETF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중이 가장 크답니다.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