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국내 배터리 업계는 K-배터리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정부에 크게 두 가지 안을 제시하고 있어요.
- 배터리 산업의 인력을 양성하는 것
- 배터리 산업 시설 및 R&D 투자에 대해 세액공제 혜택을 확대하는 것
오늘 발표에서는 정부가 업계의 요구를 반영한 지원책을 내놓을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지원책이 나오면 국내 배터리 3사도 대규모 투자 계획으로 화답할 수 있겠죠?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배터리 3사에서 주목해볼 만한 곳은 삼성SDI입니다. 삼성SDI가 올해 2분기에 사상 첫 흑자를 낼 거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고, 무엇보다 한미 간 ‘배터리 동맹’에 세 번째 주자로 합류할 가능성이 있거든요.
✔️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1위 완성차 기업인 ‘제너럴모터스’, SK이노베이션이 2위인 ‘포드’와 손 잡은 데 이어, 삼성SDI는 미국 3위 완성차 기업 ‘스텔란티스’와 협의 중입니다. 두 기업이 합작회사를 차리는 데 합의하면, 미국에 삼성SDI의 공장이 세워질 예정이에요. 업계에서는 유력하다고 보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닙니다.
✔️ K-배터리 전략이 발표되는 오늘(8일), 스텔란티스그룹이 개최하는 ‘스텔란티스 EV(전기차) 데이 2021’도 개최됩니다. 한국과 미국이 배터리와 전기차로 동맹을 맺는 가운데, 두 행사에서 어떤 발언이 나올지 전 세계 2차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