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오늘, JYP Ent. 소속 ‘있지(ITZY)’의 첫 정규앨범이 발표됩니다. 타이틀곡 <LOCO>는 미국 동부시간 24일 0시, 한국 시각으로 오후 1시에 전 세계 동시 발매가 되는데요. 발매 시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이번 앨범의 주요 타깃은 미국 시장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있지(ITZY)는 미국 NBC의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들어섭니다. 지난 4월 30일 발매된 있지(ITZY)의 앨범 <게스 후>는 빌보드200 차트에서 148위에 들며 미국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어요.
있지(ITZY)는 오늘 일본에도 정식으로 데뷔합니다. 워너뮤직 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에 데뷔하는 있지(ITZY)는 이미 <게스 후> 앨범이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6위에 드는 등 일본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식 데뷔 이후에도 관심이 계속 이어진다면 JYP Ent.의 트와이스에 이어 일본에서 각광받는 새로운 한국 아이돌이 탄생할 수도 있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JYP Ent.는 일본 시장에 특화된 여자 아이돌을 키우는 데 탁월한 재능이 있습니다. 트와이스에 이어 니쥬도 오리콘 차트를 석권하며 적수가 없다는 걸 다시 한번 증명했어요. 남은 시장은 미국입니다. 과연 있지(ITZY)가 JYP Ent.의 숙원 사업을 이루어 줄까요?
✔️ 요즘 엔터주들은 중국의 규제로 인해 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중국이 아이돌의 팬덤을 규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엔터사의 주가는 줄줄이 하락했어요.
✔️ 중국 시장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큰 영향은 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중국 시장이 활성화될 것에 대한 기대감’은 확실히 없어졌습니다. 모두가 미국 시장에 사활을 거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