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진 소개 

authors

어피티의 집필진을 소개합니다 


머니레터에 콘텐츠를 연재해 주셨던 필진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현재 연재 중인 필진은 흰 배경, 연재를 완료하신 필진은 연회색 배경으로 표시합니다

모든 사진과 글은 필진의 동의 하에 게시합니다

UPPITY CEO 

JYP


금융맹에서 금융덕후로 승화한 타입입니다.

내 돈을 지키는 것과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에 투자하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UPPITY CCO 

정인 


미디어라는 그릇에 무엇을 담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금융·경제를 이야기하는 어피티를 만났습니다. 

돈을 잘 쓰고, 모으고, 불리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금리·환율·유가 이야기인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경제상식>의 저자입니다.

UPPITY 필진

효라클 


필수 주식 지침서 <오늘의 주식>의 저자입니다. 유튜브 채널 <효라클: 오늘의 주식>도 운영하고 있으니 주식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방문해주세요.

UPPITY 필진

김얀


연소득 480만 원, 가난한 예술가에서 현재는 5개의 파이프라인 부자로. 

돈+에세이계의 베스트 셀러  <오늘부터 돈독하게>를 썼습니다.

UPPITY 필진

런던고라니


원조 ‘FIRE’족. 주식 초보자가 장사치에게 유괴당할 위험에 처해있는 것을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뉴미디어인으로 돌아온 1인

유튜브 <런던고라니의 내 돈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UPPITY 필진

정재웅


변절에 변절을 거듭한 변절빌런. 

금융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한때 암호화폐 업계에서 일하다가 현재는 전통적인 금융시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UPPITY 필진

양베리


더 많은 시민들이 '에너지 전환' 과정에 동참하고 참여 주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루트에너지'에서 기후금융 관련 콘텐츠를 만듭니다. 돈도 벌고 사회환경적 임팩트도 만드는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UPPITY 필진

이지현


현재 ‘널 위한 문화예술’이라고 하는 콘텐츠 스타트업에서 예술의 가능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실험하고 있습니다. 회사 밖에서는 예술이 작동하는 순간을 탐구하는 문화기획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UPPITY 필진

조프리 


한국 주식과 미국 주식, 둘 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 하이브리드 슈퍼개미를 꿈꾸는 20대 전업투자자입니다. 주식 일기를 기록하기 위해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마구마구 댓글 남겨 주세요.

UPPITY 필진

최기영 


인터뷰어/공대 출신의 풀스택 기획자/기획+업무개선+생산성+콘텐츠 각 분야에서 평균 이상은 하며, 네 분야의 교집합 영역에서는 독보적이라 자뻑 중, 그로스쿨에서 그로스 하고 있습니다. <요즘재테크>의 저자입니다. 

UPPITY 필진

YSL 


경제학사-회계석사-은행 재무기획부를 차례로 거치며 쌓은 지식을, 경제 보드게임 보내줘여행 만드는 데 몰아쓰고 뿌듯해하는 중.

UPPITY 필진

정은길 


'돈'을 주제로 '말'하고 '글' 쓰는 걸 좋아합니다. 적게 벌어도 내 집 마련에 성공하는 3단계 생각 플랜 <집블레스유> 저자입니다.

유튜브 채널 <정은길의 돈말글 연구소>를 운영합니다.


UPPITY 필진

솔삼


더 똑똑하고 다정한 사람이 되고 싶어 만난 어피티. 

돈의 기쁨과 슬픔은 여전하고, 여러분의 이야기도 늘 궁금해하고 있어요. (브런치는 여기로)

UPPITY 필진

보금


하고 싶은 걸 포기하지 않으려면 돈이 필요해서 투자를 시작했어요. 투자와 친해지게 하는 말과 글로 밥벌이합니다. 천천히, 오랫동안 투자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