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학교, 해피 데스데이, 웬즈데이, 블라이저택의 유령 포스터
🎬 경성학교(2015)
- 한 줄 요약: “외부와 단절된 경성의 한 기숙학교에 입학했다. 우수 학생에 선발되면 지긋지긋한 이 나라를 떠날 수 있겠지. 그런데 어느날부터 하나둘씩 친구들이 사라진다. 이 학교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야?”
- 추천 이유: 일제 강점기 고립된 학교. 듣기만 해도 조금, 기괴하고 음산할 것 같은 느낌이 들죠? 하지만, 대놓고 무서운 장면이 나오진 않아요. 영화는 상황적, 심리적인 공포를 표방한 성장물에 가까워요. 모든 것을 참고 억제해야 하는 상황에서 살아가던 소녀가 원하는 것을 깨닫는 이야기라고 할까요. 미장센이 아름답고, 풋풋한 시절의 박보영, 박소담을 볼 수 있는 작품이랍니다. 공포, 스릴러, 드라마, 액션(히어로…)물 등 여러 가지 장르가 섞인 영화라 호불호가 갈리긴 합니다만, 저는 참 좋아합니다.
- 쫄보 지수: ★★★☆☆
- 감상 가능 플랫폼: 티빙, 웨이브
🎬 해피 데스데이(2017)
- 한 줄 요약: “생일날 죽임을 당하다니, 나만큼 억울한 사람도 없을 거다…눈을 떠보니 생일날 아침이고, 또 살인마를 피할 수 없는 타임 루프에 빠져버린 것 같다. 근데, 계속 죽고 태어나는 게 반복된다면 억울해서라도 범인을 찾아야하는 거 아닐까?”
- 추천 이유: 미국 할리우드에는 ‘공포 영화의 명가’가 있답니다. 바로,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인데요.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포 영화를 잘 만들기로 유명한 제작사죠. (<겟 아웃>도 여기서 만들었어요) 이 영화는 블룸하우스 영화 답지 않게(?) 무서움은 줄이고, 그러면서도 재미는 포기하지 않은 작품이에요. 공포 영화의 외양을 갖춘 ‘캠퍼스 로맨틱 코미디 타임루프물’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네요. 깜짝 놀라는 장면이 있지만, 여러 번 반복되다 보니 면역이 생겨 나중엔 웃으면서 보게되는 진귀한 현상을 경험할 수 있어요.
- 쫄보 지수: ★★☆☆☆
- 감상 가능 플랫폼: 왓챠, 쿠팡플레이
🎬 웬즈데이(2024-)
- 한 줄 요약: <오징어 게임><브리저튼>을 잇는 넷플릭스의 효녀 웬즈데이가 누군지 궁금한 사람?
- 추천 이유: 공포 분위기를 맛볼 수 있지만, 실제는 ‘공포인 척하는 것에 가까운’ 작품이에요. 누구보다도 무섭고 근엄한 표정을 한 주인공 ‘웬즈데이’ 가 참 매력적이죠. 표정 하나 없이 잔인한 말도 툭툭 뱉지만, 나름 다정한 츤데레적인 매력을 갖추고 있어요.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 무척 흡입력 있어서, 1화를 한번 틀었다가는 멈출 수가 없으니 주의하세요.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독특하고 멋진 고풍스러운 프로덕션 디자인 덕에 눈도 호강할 수 있어요. 마침, 새로운 시즌이 8월 6일부터 시작됐답니다.
- 쫄보 지수: ★★☆☆☆
- 감상 가능 플랫폼: 넷플릭스
🎬 블라이 저택의 유령(2020)
- 한 줄 요약: 이것은 유령 이야기가 아니다. 사랑 이야기다.
- 추천 이유: 지금까지 소개한 작품 중에 가장 무서운 작품인데요. 이를 견딜 가치가 있을 정도로 여운이 깊이 남는 작품이에요. 작품은 주인공 ‘대니’가 영국 시골 외딴곳에 있는 블라이 저택에 가정교사로 들어가면서 시작돼요. 착한데 좀 이상한 아이들, 비밀을 숨기는 고용인들(항상 그렇듯!), 해가 지면 섬뜩한 소리가 들리는 저택을 배경으로 사건이 펼쳐져요. 초반부는 쫄보들에게는 조금 난도가 있는 ‘깜짝 공격’들이 나오지만. 이를 조금만 꾹 참고 버티고 나면, 눈물콧물을 주체할 수 없는 감동이 밀려올 거예요.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쫄보 지수: ★★★★☆
- 감상 가능 플랫폼: 넷플릭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