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6년 만에 새로운 걸그룹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17일,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가 데뷔 싱글 <블랙 맘바(Black Mamba)>을 공개했어요. 네 명의 멤버와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인공지능(AI) 아바타가 함께 활동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주는데요.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온라인 플랫폼 전략에 집중하는 만큼, AI를 동원한 걸그룹이 온라인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흥행을 이끌 때 주식시장에서 주목받는 곳이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인 SM C&C와 자회사인 SM Life Design이에요. SM C&C(에스엠컬쳐앤콘텐츠)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12년에 SM엔터테인먼트에 인수됐어요. SM Life Design은 SM의 자회사로 SM 소속 연예인들의 시즌그리팅 상품 등 다양한 MD 상품을 판매합니다. 작년 10월, 슈퍼엠이 빌보드200 1위를 차지하자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기도 했죠.
📍간만에 등장한 신인 그룹에 SM엔터테인먼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SM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 1,150억 원, 영업손실 97억 원이라는 아쉬운 성적을 내면서 주가 전망이 낮아졌습니다.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되면서 매니지먼트와 MD 매출이 크게 줄었다고 하네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