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 2차전지(배터리) 장비업체 유일에너테크가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내연기관차 시장을 축소하고 전기차 시장을 밀어주는 움직임이 점점 커지고 있죠. 이런 시장 흐름은 유일에너테크의 사업에도 청신호입니다. 유일에너테크가 SK이노베이션과 같은 배터리 업체와 협력하고, 다시 SK이노베이션이 현대차 등 완성차 기업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식으로 전기차 시장과 연결되거든요.
유일에너테크는 SK이노베이션을 핵심 거래처로 두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현대차가 최근에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5>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일에너테크의 전체 매출 중 SK이노베이션에서 나오는 매출이 약 83%로 의존도가 높았는데요. 2019년부터 중국 배터리 업체를 새로운 고객사로 두는 등 안정적으로 매출의 균형을 맞춰가고 있어요.
📍배터리(2차전지) 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의 경쟁사는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는 현대차 <코나EV>에 탑재된 뒤, 얼마 전 결함 문제로 전량 교체하는 이슈가 있었죠. SK이노베이션에겐 새로운 기회일 수 있습니다. 경쟁자를 제치고 수주를 받기에 더 좋은 상황이에요. 유일에너테크와 같은 기업에도 호재가 되겠죠?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