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결제업체 ‘페이팔(PayPal)’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했습니다. 페이팔의 모든 이용자가 페이팔을 통해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결제할 수 있게 됐어요. 내년부터는 약 2,600만 개에 달하는 페이팔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서비스 초기에 지원하는 자산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으로 알려졌어요.
암호화폐 시장에는 큰 호재인데요. 시세에도 그 기대감이 반영됐습니다. 어제(22일), 비트코인 시세는 약 2년 9개월 만에 1만 3천 달러를 넘겼습니다. 비트코인은 한창 잘 나갈 때 2만 달러까지 넘기다가 오랜 기간 추락 과정을 거쳐왔는데요. 2018년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페이팔을 시작으로 다른 결제 대행업체도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인정하기 시작하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에요.
📍암호화폐의 시세가 올라가면 너도나도 거래에 참여해 거래액이 늘어납니다. 거래액이 늘어나면 암호화폐 거래소의 수수료 수입도 많아져요. 이번 이슈가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호재라는 뜻이죠. ‘업비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업비트는 주식시장에 상장돼있지 않지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우리기술투자가 갖고 있어요. 암호화폐 관련 소식이 나올 때, 우리기술투자의 주가가 움직이는 이유랍니다.
by 효라클